[유통오늘] CJ ENM 오쇼핑부문,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론칭…롯데홈쇼핑, ‘LBL’ 가을 신상품 공개 특별 생방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 ENM 오쇼핑부문,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론칭…롯데홈쇼핑, ‘LBL’ 가을 신상품 공개 특별 생방송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T 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상품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트렌드 온', '럭셔리 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T 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상품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트렌드 온', '럭셔리 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T 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상품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트렌드 온', '럭셔리 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선정하고, 타겟 고객 기호에 맞춘 방송 포맷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차별화된 홈쇼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레저/스포츠 용품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최신 트렌드 잡화 전문 프로그램 트렌드 온,  명품 브랜드 전문 럭셔리 샵을 통해서 4060 홈쇼핑 주요 고객부터, 최근 주요 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까지 각각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상품 제안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6일 20시 45분에 첫 방송하는 스포츠 온은 CJ오쇼핑 간판 쇼호스트 이민웅이 진행하는 레저/스포츠 카테고리 전문 기획 프로그램이다. 제품 기능성을 효과적으로 시연하기 위해 CG 기술도 강화했으며, 가속화되고 있는 애슬레저(athlete+leisure) 트렌드에 맞춰,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글로벌 브랜드 스포츠 웨어를 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론칭 이벤트로 스포츠 온 상품 구매 후 10일 이내 CJmall에 상품평을 남기면 에디바우어 캠핑체어를 증정한다.

9월초 첫 방영하는 트렌드 온과 럭셔리 샵은 해외 명품과 하이엔드 브랜드의 최신 인기 아이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언박싱 콘셉트를 활용해 몽블랑, 토리버치, 마이클 코어스 등의 컨템퍼러리 브랜드부터 프라다, 구찌, 보테가베네타 등의 정통 명품 브랜드를 쇼호스트가 실제 구매자가 된 느낌으로 실감 나게 설명한다. 제품 특성에 맞게 무대 콘셉트 또한 원색 컬러로 화려하게 꾸민다.

한샘, 수해지역 주민·소상공인 피해복구에 5억 원 기부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장마로 수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5억 원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이하 상생기금)을 출연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연은 기금 및 현물 방식으로, 전례 없는 최장 기간의 장마로 수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을 대상으로 한 농산물 판로 및 먹거리 지원 등 피해복구와 소외계층 지원 활동에 활용된다.

한샘은 이를 통해 수해로 집과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위해 가구 및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주거환경 개선과 물품 지원, 홈케어 방역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한샘은 지난 3월,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구호 자금으로 10억 원을 기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앞장서며 상생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바로고 "라이더 5000여명 신규 모집"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급증하는 배달 수요에 발맞춰, 바로고와 함께 달릴 라이더 약 500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8월 넷째 일요일이었던 지난 23일 바로고 배달 수행 건수는 55만2000건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작년 같은 시기였던 8월 25일(넷째 일요일) 수행 건수(21만4000건)보다 158% 증가한 수치다. 최근의 이 같은 배달 수요 증가세는 장마 이후 계속된 폭염과 코로나19의 재확산세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바로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더들의 하루 평균 수익도 같은 기간 동안 약 25%  늘어났다.

그러나 라이더 숫자의 증가가 배달 수요 증가를 따라잡지 못하면서 업무 과중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올해 8월 23일 기준 1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바로고 라이더 숫자는 1만 3200명으로, 작년 8월 25일(6100명) 대비 약 두배로 늘어났다.

바로고는 높은 수준의 배달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라이더들의 과로를 예방하기 위해 대대적인 라이더 모집에 나선다. 현재의 배달 수요 증가세를 고려해 5000명 이상에 대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로고 홈페이지나 각 지역 허브를 통해 라이더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LBL' 가을 신상품 공개 140분 특별 생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 올 가을 홈쇼핑 패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핵심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패션 자체 브랜드 LBL은 최고급 소재의 대명사로 꼽히는 캐시미어를 특화해 연간 주문액 1000억 원을 돌파하며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연간 실적을 판가름하는 홈쇼핑 최대 성수기인 9~12월 동안 LBL을 중심으로 패션 매출을 주도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6년 론칭 이후 LBL 구매고객의 연령대, 선호 아이템, 구매 가격대 등 쇼핑 성향을 다각도로 분석해 올해 신상품을 기획했다.

오는 29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40분 동안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서는 니트, 재킷, 팬츠, 가디건, 원피스 등 가을 신상품 6종이 공개된다. 대표 상품 2~3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했던 예년과 달리 이번에는 다양한 품목을 동시에 론칭한다. 현재 사전주문에서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시미어100니트'는 기온, 습도 등 제조 생산 조건이 까다로워 캐시미어 중에서도 최상급으로 꼽히는 내몽고산 캐시미어만을 사용했으며, 섬세한 공정을 거쳐 역대 최상의 질감과 색감을 표현했다.

갤러리아百, 화이트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가 결합된 하이엔드 주얼리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 오는 30일까지 '그라프'의 전세계에 단 한 점뿐인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 페어쉐이프 넥클리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목걸이는 총 33.92캐럿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콜롬비아산 최상급 그린 에메랄드 총 42.53캐럿을 결합해 만들었다. 가격은 비공개다.

이외에도 명품관에서는 그라프의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인 '버터플라이 컬렉션' 선보인다. 버터플라이 컬렉션은 나비가 날아오르는 찰나의 순간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세팅한 다이아몬드 프레임으로 구현돼 있다.

한편 그라프는 지난 1960년 영국에서 설립된 하이주얼리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석 채굴에서부터 컷팅, 폴리싱 등의 세공, 그리고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한 브랜드에서 직접 담당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