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보이스피싱 탐지솔루션 ‘페이크 파인더’ 도입…신한카드, ‘아름인 봉사활동-기부 고객’ 선정해 VIP 혜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보이스피싱 탐지솔루션 ‘페이크 파인더’ 도입…신한카드, ‘아름인 봉사활동-기부 고객’ 선정해 VIP 혜택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카드, 보이스피싱 탐지솔루션 '페이크 파인더' 도입

우리카드는 26일 스마트앱 내 보이스피싱 탐지 솔루션 '페이크 파인더'를 다음달부터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AI(인공지능) 플랫폼이 실시간으로 전 세계 모든 스토어의 앱들을 수집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에서 인증된 앱과 고객이 설치한 앱이 일치하는지 검증한다. 이후 출처가 불분명한 악성 앱이나 가짜 앱, 변조된 앱 등을 철저히 걸러낸다.

예를 들면 고객이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로그인하거나 앱 내에서 주요 거래(제신고, 금융거래 등)를 이용할 때 자동으로 솔루션이 작동하도록 개발됐다. 탐지솔루션이 고객의 스마트폰 내에서 악성앱을 발견했을 때 해당 거래를 중지하고 실시간 팝업창을 통해 대상앱을 안내하고 삭제하도록 유도한다.

기존 기술은 사고가 발생한 이후에 해당 악성 앱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는 형태로 재발 방지에 중점을 둬, 사고 이전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하지만 우리카드가 이번에 도입한 기술은 기존 한계를 벗어나 사고의 사전 예방과 차단에 집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설치하면 비대면 금융거래 기능과 보이스피싱 사고예방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서 고객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다"면서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해 점점 고도화 되는 금융 범죄에서 벗어나 안전한 금융 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8월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기업 및 취약 계층 후원식'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이 사회적 기업과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원을 박두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 상임이사(왼쪽)와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오른쪽)에게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8월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기업 및 취약 계층 후원식'에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이 사회적 기업과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원을 박두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 상임이사(왼쪽)와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오른쪽)에게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다자간 협업형 사회공헌활동…후원금 2억 원 전달

KB국민카드는 26일 다자간 협업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이 생산한 건강, 위생, 교육 관련 물품을 구입해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 KB국민카드는 지난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과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후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취약 계층에 대한 단편적인 지원에서 한 단계 진화해 사회적 기업 후원으로 취약 계층의 고용 안정과 경제적 자립을 돕고, 이들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을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계층에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으로 장애인 등 사회 취약 계층이 근무하는 사회적 기업 중 최근 매출이 감소한 15개 업체가 생산한 마스크, 소독제, 학용품, 영양식 등을 구입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선정했다. 

구입한 물품은 선물 상자 형태로 담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전국 200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5000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후원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해 취약 계층의 고용 안정을 도모하고 동시에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코로나19'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한카드, '아름인 봉사활동-기부 고객' 선정해 VIP 혜택

신한카드는 26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고객들을 우수고객으로 선정해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부 플랫폼 '아름人'을 통해 꾸준히 기부를 한 고객이나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고객에게 '탑스클럽(Tops Club)'의 '베스트(Best)' 등급을 부여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대상 고객을 확정해 올 10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베스트' 회원은 200만 원 한도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매월 전국 가맹점 프리미엄 쿠폰 제공, 카드사용알림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혜택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 등 4단계로 나뉘며 각종 할인 및 무이자할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실적이 특히 우수한 고객은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으로 선정한다. 이어 감사패 및 신한카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 초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고객 VIP 혜택 제공은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해 나눔과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시간 신한카드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눠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가치를 중시한다는 차원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을 넘은 일류 신한카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