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빛의 계승자’,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빛의 계승자’,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 ⓒ컴투스
컴투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 ⓒ컴투스

컴투스 ‘SWC 2020’ 29일 첫 지역 예선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이 오는 29일 첫 경기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WC’는 2014년 출시해 전 세계에서 폭넓은 유저층을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매년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우며 4년 연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서머너즈 워’ e스포츠는 한국 기준 29일 오후 2시 아시아퍼시픽 일본 지역 예선과 30일 오전 4시 미주 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11월 월드결선까지 약 석 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전 경기는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대회는 총 21만 달러(한화 약 2억5000만 원)의 상금 규모로 전개되며, 사전 선발된 참가 선수 72인이 월드 챔피언을 향한 결전을 벌인다. 예선에는 한번 패배한 선수도 부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더블 일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돼, 선수들에게는 더 많은 매치 기회를, 팬들에게는 마지막까지 긴장감 넘치는 관전의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는 약 5주 동안 아시아퍼시픽 4개 지역(일본, 한국, 대만·홍콩, 동남아 및 기타), 미주 지역, 유럽 지역 등 총 6개 지역 예선을 거쳐, 10월 말 시작되는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을 통해 월드결선 진출자 8인을 선발한다. 아시아퍼시픽 4개 예선은 각각 이틀간, 미주와 유럽 예선은 각각 2주간에 걸쳐 사흘 간 펼쳐진다.

더불어 컴투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SWC 2020’의 정보를 더욱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는 대회의 일정과 경기 결과, 관전 포인트 등을 안내하는 ‘더 스크롤 : SWC 뉴스(THE SCROLL : SWC NEWS)’을 각 지역마다 다양한 언어로 방송하며, 경기 하이라이트와 주목할만한 베스트 매치 영상 등으로 대회 관전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SWC 2020’ 지역 예선을 앞두고, 오는 9월 21일까지 각 예선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는 ‘SWC 2020 예선전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해 관전 재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펍지주식회사,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2 아시아’ 개막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 개막을 27일 알렸다.

기존 PCS 대회와 마찬가지로 △아시아(한국,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베이)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이번 PCS2부터 대회 기간 및 매치 수를 늘려 6일간 총 24매치를 펼친다.

‘PCS2 아시아’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지역 예선을 통과한 16개 프로팀이 아시아 권역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다. 한국에서는 치열한 선발전을 통해 출전권을 획득한 T1,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OGN ENTUS(OGN 엔투스),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등 총 6개 팀이 출전한다. 이외 △중국 6팀(Infantry, Champion of Competition, Tianba, Triumphant Song Gaming, Still Moving Under Gunfire, Four Angry Men) △일본 2팀(SunSister, ELEMENT.36) △차이니즈 타이페이 2팀(Global Esports Xsset Ace, Team SADES)이 승부를 겨루게 된다.

PCS2 아시아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2주간 목 금요일, 9월 8일과 9일 오후 7시에 열린다. 경기 생중계는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과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생방송 중 화면을 통해 ‘Pick’Em 챌린지’ 무료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고, 중계 채널별 이벤트로 EP(이스포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Pick’Em 챌린지는 생중계 시청 이벤트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우승팀을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배틀그라운드 로비의 ‘이스포츠’ 탭에서 실시된다. 승자 예측 투표는 9월 8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고, 예측 성공 시 보상은 이스포츠 탭이 비활성화되는 9월 23일까지 받을 수 있다. 특별 아이템은 △PCS2 SLR 상자 △PCS2 베릴 M762 상자 △PCS2 S12K 상자 △PCS2 버기 상자 △PCS2 마스크 상자 △PCS2 이모트 상자 △PCS2 올인원 세트 (투표권 5장) △PCS2 무기 세트 (투표권 3장) 등 8종이 있고, 구매 시 투표권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해 참가팀과 공유한다.

한편, PCS2 아시아퍼시픽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유럽은 8월 30일부터 9월 14일까지, 북미에서는 8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개최돼 각 권역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아스텔리아 로얄’ 사전 예약 이벤트 시작

웨이투빗이 글로벌 서비스하고 스튜디오8이 개발한 온라인 정통 MMORPG ‘아스텔리아 로얄’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스텔리아 로얄은 바른손이앤에이의 자회사이자 게임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8에서 만든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온라인 정통 MMORPG 장르 PC 게임이다.

게임의 핵심인 ‘아스텔’은 별자리를 상징하는 소환수로 동화적이고 귀여운 외형부터 거대하고 강렬한 외형까지 30종 이상의 다양한 콘셉트와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저마다 고유의 능력을 활용해 게이머를 도와서 함께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대규모 필드 PVP, 전직 시스템 기반 캐릭터 육성, 역할 분담 파티플레이, 개성 있는 던전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아스텔리아 로얄 사전 예약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보상으로 아스텔(소환수) 엘리고스 3성 1개, 전설 등급 장신구 아이템, 별보석 상자 10개, CBT 참여 자격을 사전 예약 참여자 모두에게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최신 노트북과 마우스 패드도 이벤트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아스텔리아 로얄 SNS 입소문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아스텔리아 로얄 국내외 서비스를 총괄하는 웨이투빗 이용덕 실장은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아스텔리아 로얄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정식 출시 전까지 CBT와 OBT를 통해 유저의 피드백을 게임에 녹여내면서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투빗이 개발 서비스하는 BORA 플랫폼을 통해 ‘아스텔리아 로얄’의 글로벌 서비스와 블록체인을 접목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빛의 계승자’,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 웹툰의 인기작 ‘신의 탑’의 컬래버레이션을 앞두고 사전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전 안내 페이지에 접속하면 컬레버레이션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를 전후로 받을 수 있는 풍성한 보상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업데이트 기념 보상으로 즉시 5성 소환석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이후에는 5성 소환석과 함께 신의 탑의 주인공인 ‘밤’, ‘유리’, ‘화이트’ 서번트 중 1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다음달 21일까지는 ‘콜라보에 눈을 뜨는 중입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곧바로 5성 서번트 선택권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성장 미션을 달성하면 ‘5성 소환석’ 및 ‘초월의 파편’ 등 다양한 선물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의 탑’은 2010년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래 지속적으로 인기순위 상위를 차지하며 연재중인 웹툰으로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 ‘라헬’을 찾기 위해 세계 그 자체인 ‘탑’을 오르기 시작한 소년 ‘스물다섯번째 밤’의 모험 이야기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컬레버레이션은 물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9월 초에는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레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마니아층을 더욱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고디안 퀘스트’ 정식 한국어판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PC패키지 게임 ‘고디안 퀘스트’의 정식 한국어판을 자사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으로 발매했다고 27일 밝혔다.

고디안 퀘스트는 싱가포르 인디게임 개발사 믹스드 렐름즈(Mixed Realms Pte Ltd)가 개발한 패키지 게임으로, 덱빌딩과 로그라이트의 훌륭한 만남으로, 많은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고풍스러운 2D 그래픽과 한편의 대서사시 같은 애니메이션 화풍을 바탕으로 6명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원하는 대로 육성하여 다양한 파티를 조합할 수 있고, 매번 다른 전략과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버프, 디버프 등 MMORPG의 레이드 시스템을 카드 배틀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고디안 퀘스트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고디안 퀘스트는 독특한 카드 배틀과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고 있으나, 한국어가 적용 되지 않아 한국 팬들의 ‘한국어판’ 요청이 지속됐다.

스토브는 고디안 퀘스트의 게임성에 주목하여 입점을 추진했고, 개발사와 함께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보다 완성도 높은 한글화 제공을 위해 유저들이 직접 번역의 어색함과 오역을 검수 및 교정하는 과정을 거쳤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번 고디안 퀘스트 한글 버전은 다양한 게임의 한국어 번역을 진행했던 ‘바람 번역단’에서 검수하고 오역을 개선했다.

유저 검수를 거쳐 완성되고, 개발사 믹스드 렐름즈가 인정한 공식 한글화 버전은 오직 스토브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스팀에 적용된 한글 버전은 번역이 미완성된 버전이며, 이번 스토브 독점 론칭 버전은 개발사가 공식 인정한 완전한 한글 버전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여, 개발사와 유저 번역에 참여한 ‘바람번역단’의 인터뷰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스토브는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한국 게임물 등급 심의를 완료하여, 한국 유저에게 정식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스토브는 이번 공식 한글화 버전 론칭을 기념해 고디안 퀘스트 론칭 1주일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고디안 퀘스트와 같이 수준 높은 게임성과 재미를 확보한 게임을 공식 한글화를 거쳐 스토브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훌륭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인디 패키지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식 한글화 작업을 진행해 스토브 이용자들에게 보다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Part2. 달의 연인’에서는 평행 세계 콘텐츠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뱀파이어 콘셉트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몽환 정원’ 마지막 챕터에서는 유저가 원하는 남자 주인공과의 결말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달의 연인’에서는 매력적인 뱀파이어와 헌터로 변신한 남자 주인공 4인 외에도 또 다른 남자 캐릭터가 추가돼 지난 시즌보다 한층 더 아름답고 탄탄해진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새롭게 도입된 ‘펫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에서 펫과의 호감도를 높이고 보유한 펫과 관련된 특별한 이벤트 스토리를 확인하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밖에 유저가 보유한 영원 카드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영원 강화 시스템’과 보유한 의상 및 영원 카드 등을 보여주며 게임 내 자신의 모습을 개성있게 표현하는 ‘프로필’ 기능도 추가됐다.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워너패스’ 이벤트 시즌 2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유저들은 일일 미션 달성 시 제공되는 ‘워너패스’를 사용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한정 프로필 카드와 성급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클래식 등급 선수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 타자와 ‘클래식’ 등급 중계 투수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는 이용자가 설문조사로 직접 선정한 선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는 라인업을 보강해 전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NC 박석민(2016년 플레이오프 MVP), 삼성 최형우(2016년 타율 1위), 한화 정근우(2016년 득점 1위) 등 9명의 타자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MVP, 신인왕, 타율왕 등 역대 시즌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선정되며 ‘타이틀 홀더’ 선수는 주전 라인업과 벤치에 각각 한 명씩 등록할 수 있다.

아울러 프로야구 H2는 KIA 박준표(‘19), 키움 김상수(‘19), LG 진해수(‘19) 등 10명의 중계 투수를 ‘클래식’ 등급에 추가했다. 이용자는 클래식 선수의 고유 특수 능력을 활성화해 불펜 투수의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선수 앨범 10레벨 추가 △라인업 마스터 신규 등급 추가 △레전드 등급 특수능력(폭풍질주, 완치된 새가슴 등) 밸런스 조정 △일부 HOF 선수(이호준, 백인천, 마해영 등)의 특수능력 밸런스 조정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1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1차 승급과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1차 승급 직업과 기술을 구현하고, 일부 최상위 단계 기술을 강화하는 ‘기술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순수 체력 및 마력이 승급 기준을 충족한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는 승급 임무를 통해 각각 검객, 자객, 술사, 도인으로 승급할 수 있다.

승급 이후 사냥 지역 ‘산적굴’과 ‘민중왕릉’도 추가했다. ‘산적굴’은 몬스터의 이동과 공격속도가 매우 빠른 사냥터로 직업 공용 무기인 ‘일월대도’를 획득할 수 있다.

‘민중왕릉’은 ‘바람의나라: 연’에서 새로 추가된 지역으로 사냥터 내부는 자동이동과 미니맵 확인이 불가능한 미로로 구성됐다. ‘산적굴’ 주요 임무를 모두 완수한 160레벨 이상 수행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파천’ 장비와 ‘금강’ 장비도 추가했다. 직업별 ‘파천’ 방어구, 무기, 장신구 도안은 ‘산적굴 1층’에서 얻을 수 있으며, ‘금강’ 장비는 ‘산적굴 2층’에서 사냥을 통해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9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상급 재료 묶음 주머니’, ‘영혼의 파편’, ‘레이드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글로벌 시장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성장의 증거】 작은 날개 킹’과 ‘【잿빛 욕망】 마신 헨드릭슨’을 선 보였다. 이용자들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7대죄 페스티벌 2000만 다운로드 대축제 뽑기’에서 신규 영웅들을 비롯해 ‘실상분신’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와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를 획득할 수 있다. ‘【잿빛 욕망】 마신 헨드릭슨’은 미션 수행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스토리 14.5 챕터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진행되는 스토리에 더해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9월 24일까지 ‘2000만 다운로드 기념 대축제 스텝업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출석만 해도 최대 154회 무료 영웅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스텝 달성 시 ‘【귀족】 요정 헬브람’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킹의 특별한 아이템 교환 이벤트’에서는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2000만 다운로드 대축제 룰렛 이벤트’에서는 영웅들의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오는 9월 10일까지 진행되는 ‘2000만 다운로드 대축제 보스 퍼레이드 이벤트’에서는 ‘마신 키마라’와 ‘마신병 말렉’ 등 이벤트 보스전이 재등장하며 이용자들은 보스들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워2,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 공개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는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개발한 PC온라인 MMORPG로 2012년 8월에 출시해 올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는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과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에 이은 길드워2의 세 번째 확장팩으로 베일에 쌓인 왕국 ‘칸타(Cantha)’로 향하는 여정을 담았다. 이용자는 티저 영상을 통해 3번째 확장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2021년에 ‘엔드오브드래곤즈'의 북미와 유럽 지역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엔씨웨스트는 11월 중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길드워2를 출시한다. 이용자는 스팀을 통해서도 길드워2와 기존 확장팩 2개에 담긴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웨스트의 최고운영책임자 쳔시 가매즈(Chauncey Gammage)는 “길드워2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와 풍부한 스토리, 열정적인 팬들과 함께 한 스테디셀러 게임”이라며 “11월부터는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더 많은 게이머들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기념 추가 이벤트 실시

넥슨은 27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추가 이벤트 ‘찐!막! 쇼타임’을 실시했다.

9월 2일까지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하면 풍성한 영구제 무기 및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잠겨진 영구제 BOX’ 및 ‘영구제 KEY’와 15주년 퍼즐 조각, ‘AK47(I) ICE(영구제)’, ‘GSR-6(IS) ICE(영구제)’, 500SP 등을 제공한다. 15주년 퍼즐 조각으로 9월 3일까지 이벤트 퍼즐을 완성하면 ‘초이&썽 캐릭터세트(영구제)’를 지급한다.

한편, 올 여름을 맞아 신곡 ‘Apple’을 발표하며 청량 마녀 콘셉트로 변신한 걸그룹 여자친구를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여자친구는 새로운 감정표현 3종과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50% 기능을 갖고, 캐릭터 6종을 모두 보유할 시 추가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9월 10일까지 여자친구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여자친구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들 중 60명을 추첨해 여자친구 싸인 폴라로이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KRISS(MG) TherapyⅡ(영구제)’, ‘Knife(MG) TherapyⅡ(영구제)’, 여자친구 싸인 마우스패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서든어택’ 유명 선수, BJ 등이 출전하는 ‘2020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를 개최하고, 2018년 운영을 종료했던 팀데스매치 맵 ‘샤크테일’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9월 3일까지 기간 한정 업데이트했다.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나리’ 및 스토리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27일, 콩스튜디오가 개발한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및 스토리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나리’,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 △던전 ’궤도 엘리베이터’ 등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먼저, 신규 영웅 ‘나리’를 공개했다. ‘나리’는 여덟 개의 꼬리를 가진 ‘팔미호’ 신선으로 여우 구슬을 이용한 도술을 사용해 적을 상대하는 원거리형 캐릭터다.

또, 고전 설화를 콘텐츠로 한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를 오픈했다. 팔미호 신선 ‘나리'와 구미호 동료 ‘가람’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는 ‘영웅 진화석’, ‘각성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더불어 끝없이 높은 탑을 한 층씩 올라가며 이용자들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 던전 ‘궤도 엘리베이터’도 추가해,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영웅 ‘나리’의 전용무기 ‘신선옥’과 영웅 ‘란’의 전용 무기인 ‘명경지수’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