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免,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
롯데免,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댓글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이 27일부터 3일간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SNS 응원 댓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면세점 공식 SNS 채널에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LDF 마음방역 키트’를 증정한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롯데면세점이 8월까지 진행한 재고 면세품 온라인 판매 금액 일부로 제작됐다. 기능성 티셔츠, 텀블러, 그립톡(스마트폰 핑거홀더), 응원 메시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기능성 티셔츠는 땀 배출에 용이한 소재로 만들어 방역복 안에 입을 수 있게끔 했다. 롯데면세점은 고객 증정 외에도 간호사를 비롯한 코로나19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에게 이 키트를 직접 전달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티셔츠 디자인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롯데면세점과 스티븐 윌슨의 인연은 스티븐 윌슨이 롯데면세점 창립 40주년 기념 엠블럼을 제작하게 되면서 시작됐다.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을 형상화해 표현한 기념 엠블럼은 지난 3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디자인 &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티븐 윌슨은 “티셔츠에 의료진의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의미의 아트워크를 담았다”며 “지난해부터 이어온 롯데면세점과의 인연을 통해 한국의 의료진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굉장히 뜻깊다”라고 말했다.

오리온, ‘K-젤리’로 글로벌 시장 공략

오리온은 국내 대표 젤리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젤리밥’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며 중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지난달까지 누적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0%이상 상승한 수치다.

오리온 젤리는 지난 2016년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중국 시장에 2016년 왕꿈틀이(현지명, 뉴뉴따왕 扭扭大王)를 출시한 이후 젤리밥 (현지명, 요요따왕 游游大王)과 마이구미(현지명, 궈즈궈즈 果滋果姿)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지난해부터는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를 내놓으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현지 젤리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중국에서는 특히 마이구미가 2018년 출시 이후 매년 60%이상 크게 성장하며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풍부한 과즙 함량과 진짜 과일을 씹는 듯한 식감,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에 힘입어 2030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왕꿈틀이와 젤리밥도 새콤달콤한 맛과 귀여운 캐릭터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은 이 같은 여세를 몰아 우수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시식행사를 확대하며 브랜드 팬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등이 식품 안전에 민감한 주부들 사이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에스피프레시, ‘폴앤박 캐슈넛 패키지’ 구매 이벤트 진행

에스피프레시(SPfresh)가 다음달 13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폴앤박(Paul&Park)에서 ‘폴앤박 캐슈넛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캐슈넛 세트는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프리미엄, 달콤함과 짭짤함이 어우러진 허니, 톡 쏘는 매력의 와사비,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캐슈넛은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리놀레산, 셀레늄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폴앤박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다음달 6일까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캐슈넛 패키지를 구매한 뒤 13일까지 ‘구매 확정’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후 네이버 구매 아이디와 이름, 구매 확정내역을 캡처한 이미지를 다이렉트 메시지(DM)로 보내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1명), 2등에게는 애플 에어팟 프로(3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 3등 폴앤박 과일 선물세트(5명), 4등 감숙왕 바나나 3송이(10명), 5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명) 등 선물이 준비돼 있다.

한편, 에스피프레시는 사과, 배 등의 국산 과일뿐만 아니라 오렌지, 망고, 포도 등의 수입 과일까지 다양한 최상급 과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최고급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PAUL&PARK)’을 새롭게 론칭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