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홈쇼핑, 오는 28일 F/W 신상품 온라인 패션쇼 진행…롯데하이마트, 중소형 가전 체험 숍인숍 매장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홈쇼핑, 오는 28일 F/W 신상품 온라인 패션쇼 진행…롯데하이마트, 중소형 가전 체험 숍인숍 매장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저녁 7시 40분 방송을 통해 2020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패션쇼인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저녁 7시 40분 방송을 통해 2020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패션쇼인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오는 28일 F/W 신상품 온라인 패션쇼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저녁 7시 40분 방송을 통해 2020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패션쇼인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는 현대홈쇼핑이 정구호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인 브랜드 '제이바이'(J BY),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상봉에디션', 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 부부의 '에이앤디'(A&D) 등 단독 디자이너 브랜드와 '밀라노스토리'·'라씨엔토' 등 PB 브랜드를 포함해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패션쇼를 통해 이들 브랜드의 F/W 신상품을 활용한 약 40벌의 착장을 선보이고, 각 브랜드별로 트렌드 아이템 소개와 다양한 코디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패션쇼는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쇼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전 신청한 200명의 고객들이 영상을 통해 스튜디오와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고객들의 참여 모습도 스튜디오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게 된다. 또한 정구호·이상봉·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도 패션쇼 중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H패션 2020년 F/W 디지털 런웨이를 라이브 방송뿐 아니라 유튜브·페이스북 등 현대홈쇼핑 공식 SNS 채널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해 온라인으로 참여 고객들과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중소형 가전 체험 숍인숍 매장 오픈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8일 경기 시흥시 시흥배곧롯데마트점과 고양시 화정롯데마트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소형 숍인숍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바꾸는 첫 시도로, 롯데하이마트는 숍인숍 매장 가운데 661m²(200평) 미만을 소형 매장으로 분류하고, 중·소형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으로 꾸민다.

소형 숍인숍 체험형 매장은 효울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중·소형 가전 진열 면적과 진열 상품 가짓수를 늘렸다. 소비자들은 다양해진 상품을 자유로이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인 발뮤다, 드롱기도 이제 작은 마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 각광받는 로봇 청소기, 소형 안마기기와 같은 상품군도 숍인숍 체험형 매장에 가면 구매할 수 있다.

숍인숍 체험형 매장은 단순 진열 공간을 늘린 것이 아닌 '체험 공간'을 확대했다. 생활·주방가전 제품을 매대 위 단순 진열한 것이 아닌 쇼룸 형식으로 꾸몄다. 매장에 있지만 마치 주방에 있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실제 집안에 두었을 때의 인테리어도 고려해볼 수 있다. 디지털 가전 체험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음향 기기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직접 들을 수 있고, 게이밍존에서는 마치 PC방에 온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대형 가전 쇼핑을 위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도 놓치지 않는다. 소형 숍인숍 매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대형 가전은 상위 판매 모델을 중심으로 쇼룸을 구성했다. 매장에 없는 제품은 옴니 상담 테이블에서 옴니 채널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요기요, '온라인으로 배우는 요기요활용법' 클래스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에게 유익한 외식업 필수 콘텐츠만 담은 '온라인으로 배우는 요기요활용법' 영상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요기요클래스는 8월에 선보인 매출 증대 노하우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편으로, '요기요 사장님포털'의 세부 활용법부터 온라인클래스 참여방법까지 요기요 사장님포털에 대한 알찬 정보를 요기요 직원이 직접 알려준다. 특히 레스토랑 운영 시 궁금했던 사장님들의 다양한 고민을 요기요 사장님포털 속 콘텐츠와 함께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준다.

요기요클래스 사장님포털편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공개되며, 요기요 입점 레스토랑 파트너가 아니어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사전 신청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만족도 설문조사를 제출해 준 참여 레스토랑 파트너 가운데 자사의 상생 쇼핑몰인 요기요 알뜰쇼핑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전달한다.

한편 요기요클래스는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 및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들에게도 모두 무료로 진행하는 사장님 상생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과 사전 녹화한 강의 영상으로 제공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