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고창군, 심원염전 보존해 생태체험학습장 조성…순창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고창군, 심원염전 보존해 생태체험학습장 조성…순창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0.08.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전북 고창군이 국내 최대 천일염전인 고창 심원염전을 보존해 명품 생태체험 학습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고창군
전북 고창군이 국내 최대 천일염전인 고창 심원염전을 보존해 명품 생태체험 학습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고창군

고창군, 심원염전 보존해 생태체험학습장 조성

전북 고창군이 국내 최대 천일염전인 고창 심원염전을 보존해 명품 생태체험 학습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고창군은 지난 27일 “심원면 고전리 염전부지(65만평)에 ‘일몰경과 함께하는 생물권체험학습벨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고창군은 생태전문가를 포함한 민간추진위원회를 구성, 1단계로 2024년까지 ‘갯벌세계유산센터’를 짓고 2단계로 염생식물원, 자연생태원, 소금관련 6차 산업화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생태공원과 생물원 등이 들어서게 된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염전은 자연과 삶이 어우러진 생명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면서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오직 땀의 노력만으로 천일염을 거두는 소금장인의 열정에 지역의 생태문화 관광 자원이 결합한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순창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순창군이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으로 활동할 인력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며, 조사원과 관리자, 조사지원 담당자 등 총 7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인구주택총조사나 가구주택기초조사 등 통계조사 유경험자와 저소득층, 다자녀 보육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들을 우대한다.

접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병행한다. 온라인은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순창읍 행복누리센터 2층 취업상담센터(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순창군청 3층 기획예산실을 방문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조사요원으로 선발되면,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을 거쳐 오는 11월 본격 조사에 투입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 사태추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