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Apple정품 액세서리 운영매장’ 운영…NS홈쇼핑, 안성시 수해 피해 복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Apple정품 액세서리 운영매장’ 운영…NS홈쇼핑, 안성시 수해 피해 복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31일 '이마트24 성수낙낙점'에 Apple 정품 액세서리 판매를 시작 후, 9월 중 2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31일 '이마트24 성수낙낙점'에 Apple 정품 액세서리 판매를 시작 후, 9월 중 2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Apple정품 액세서리 운영매장' 운영

이마트24는 31일 '이마트24 성수낙낙점'에 Apple 정품 액세서리 판매를 시작 후, 9월 중 2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Apple전용 판매대에서는 모니터를 통해 판매 중인 정품액세서리 상품 소개와 이벤트 영상이 송출되며, 에어팟 프로(AirPods Pro), 에어팟(AirPods), 애플펜슬(Apple Pencil), 이어팟(EarPods), 어댑터, 케이블 등 총 12종의 Apple 정품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이마트24는 20개 매장에서 12개 상품을 판매한 후,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 매장과 상품 종류를 지속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상품 발굴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과정에서 이번 Apple 정품 액세서리 운영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고객들에게 기존 편의점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품격있는 매장 인테리어로 공간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 이마트24는, 혁신의 아이콘인 Apple과의 이번 협업이 경쟁 편의점과의 차별적 이미지를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pple상품 판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날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이마트24 성수낙낙점에서 Apple 상품을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혜택(최대 4만 원)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이날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에어팟 프로를 예약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정상가 대비 31만 9000원이 할인된 1만 원으로 에어팟 프로를 구매할 수 있는 '1만원의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NS홈쇼핑, 안성시 수해 피해 복구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28일 안성시청에서 안성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안성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안성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뜻을 모으고, 상생협력기금 1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최근 긴 장마와 기록적 폭우로 큰 수해 피해를 본 안성시는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피해 농가와 축산농가를 비롯해 수해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세탁 차량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수해 지원 종료 후에는 농가의 독거노인 및 돌봄사업의 세탁지원사업으로 전환해 활용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 및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로지원을 위해 안성시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CU, 당일 구인 서비스 '급구' 서비스 제휴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구인구직 앱 '급구'를 운영하는 니더와 손잡고 다음달 1일부터 점포에서 갑작스러운 인력 공백이 발생해도 근무자를 빠르게 채용할 수 있는 당일 구인 서비스 'CU급구'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CU급구는 보통 3개월 이상 일할 근무자를 모집하는 일반 구인구직 앱과 달리 짧게는 1시간부터 최대 3개월까지의 단기 알바 구인에 특화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단순 인력 매칭이 아닌, 근무자의 프로필과 매칭 이력을 분석해 점포와 적합한 인력을 우선 추천해준다.

CU급구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매칭 속도다. 당일 알바를 구해야 하는 점주가 앱 내 '추천 인력' 기능을 활용하면 점포 반경 10km 이내에 있는 구직자와 평균 30분 이내에 매칭된다. 당일 출근을 요청하려면 '빠른 출근요청'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구직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점포와 계약된 관계가 아니더라도 일하고 싶을 때면 언제든 긴급 인력을 지원하고 수입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CU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월 5만 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이용권을 올해 말까지 전국 1만 4000여 모든 점포에 무료로 제공한다. 스태프 구인 방법은 급구 앱 첫 화면에서 'CU편의점 브랜드관'으로 접속하면 된다.

GS리테일, 우리동네딜리버리 배달서비스 31일 전국 확대

GS리테일의 일반인배달 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가 31일 전국으로 확대된다. 지난 19일 론칭과 동시에 서울 지역내 GS25 점포 주문 건을 대상으로 했던 서비스 범위를 전국 GS25 점포로 확장된 것이다.

우딜은 우딜 모바일앱을 다운 받은 일반인들이 우친(우리동네딜리버리친구: 배달자)으로 참여해 '요기요'로 주문된 서울 지역 내 GS25 상품을 주문자에게 배달할 수 있게 한 GS리테일의 배달 플랫폼 서비스다.

GS리테일이 지난 19일 우딜 론칭 이후부터 30일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일간 모집된 우친은 5300명을 돌파했다.

모집된 우친의 성별 구성비는 △남성 72.0%, △여성 28.0%고, 연령대 별 구성비는 △30대 40.6%, △40대 27.7%, △20대 20.9% 순이었다.

동기간 중에 가장 많이 배달을 완료한 우친은 52건이었고, 서울 내에서 최다 배달 건 수가 발생된 지역은 관악구, 강남구, 동작구 순이었다.

이에 GS리테일은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에 우친 모집을 더욱 촉진하고자 9월 한달 간 우친 배달 건에 대해 기존보다 1000원을 더한 3800원~4200원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또한 우딜 서비스 론칭 후, 고객에게 배달이 필요한 다수의 업체로부터 제휴 문의를 받고 있어 외부 업체와의 연계 여부도 검토 중이다.

락앤락, 폐플라스틱 활용 제주올레 길 벤치 조성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제주올레 길에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벤치를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사이클링 벤치는 락앤락과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 그리고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합작한 것으로, 락앤락이 올 초부터 매장에서 수거한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와 제주 바다에 버려진 해양플라스틱을 재활용했다. 생활용품업계 최초이자,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주도 내 첫 공공시설물이다.

업사이클링 벤치는 서귀포시 표선리에 위치한 제주올레 길 4코스에 조성됐다. 표선 해변이 눈앞에 펼쳐지는 올레길 쉼터 공간에 가로 150cm, 높이 38cm의 벤치 두 개를 설치했으며, 제작 과정에서 폐플라스틱 150kg이 사용됐다. 반찬통으로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 밀폐용기(460ml) 약 1400개에 달하는 양이다.

락앤락은 올해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연중 실시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업사이클링 벤치는 지난 5월 에코백에 이어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내놓은 두 번째 결과물이다.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해 작년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과 체결한 다자간 협약에, 제주올레와 아름다운가게가 뜻을 함께했다. 제주올레는 바닷가 쓰레기 수거 등 제주의 자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업사이클링 벤치 조성을 위한 공간 마련 및 벤치 유지·보수를 맡았다. 아름다운가게는 락앤락이 제품을 기부하고 조성한 기금을 벤치 제작에 활용하도록 도왔다.

홈앤쇼핑, '슈퍼홈&데이'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은 오는 9월 1일부터 3일간 '슈퍼홈&데이'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9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홈&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매월 초 고객에게 쇼핑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9월 슈퍼홈&데이 행사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청구할인 및 적립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1일에는 '슈퍼 청구할인데이'로 KB국민카드 7% 청구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1일 00시 00분부터 23시 59분까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KB국민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7%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바일앱을 이용할 경우, 기존 10% 할인과 10%적립에 추가 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슈퍼 청구할인데이의 최고 쇼핑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어 2일부터 3일까지는 '슈퍼 적립데이'가 진행된다. 홈앤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기간 내 2회 주문 및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5%가 추가 적립되고, 2회 주문 및 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결제금액의 10%가 추가 적립된다.

모바일앱을 이용할 경우, 기존 10% 할인과 10%적립에 10%를 추가적립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립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을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