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티웨이항공, 베트남 호치민 부정기편 운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티웨이항공, 베트남 호치민 부정기편 운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8.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대한항공은 한국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한국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GMA 주관 글로벌고객만족도 평가서 16년 연속 1위

대한항공은 31일 한국글로벌경영협회(GMA)가 주관한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GCSI는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2005년부터 16년 연속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개발, 셀프 서비스 확대, 기내 방역 강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전 운항을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며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베트남 호치민 부정기편 운항

티웨이항공은 31일 인천~호치민 노선 부정기편을 운항, 코로나19 이후 멈췄던 국제선 재운항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4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하노이 노선을 운항한 바 있으며, 이번 부정기편을 통해 베트남 노선 운항을 추가로 이어가게 됐다.

이날 항공편(TW9121)은 오전 10시 인천공항을 출발했으며, 당일 저녁 10시 TW9122편이 다시 인천공항에 도착(페리, 빈 비행기)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항공편에는 대부분 현지 거주 교민 등이 탑승하며, 화물칸을 통한 물품도 함께 운송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호치민 운항과 더불어 향후 가능한 노선의 국제선을 지속적으로 운항해 나갈 예정"이라며 "해외방문이 필요한 승객불편 해소와 일부 화물운송 수입 등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