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생명,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오픈…NH농협생명, 종신보험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생명,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오픈…NH농협생명, 종신보험 2종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생명
©삼성생명

삼성생명,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오픈 

삼성생명은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콕쳐'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콕쳐'는 올해 삼성전기에서 삼성생명으로 인수된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을 활용해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고,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콕쳐' 시즌1 콘텐츠인 '콕선생' 1편 '스매시 장인 서승재의 스매시 강좌'가 지난달 28일 업로드되면서 론칭됐다.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정훈민 감독과 복식 국가대표 서승재 선수, 차세대 유망주 이유림 선수가 출연해 원포인트레슨과 함께 실전응용방법을 소개했으며, 매주 1편씩 총 12편의 '콕선생'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갈증이 많아진 상황에서 명문구단인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의 퀄러티 높은 레슨 및 경기영상 컨텐츠를 통해 비대면 채널로 동호인들에게 한발 더 나아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삼성생명은 이미 작년부터 운영한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가 동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3월 삼성생명 탁구단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업로드 이후 1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누적 조회수 650만회, 구독자수 3만 명을 넘어서며 대표적인 탁구 채널로 자리잡게 되었다.

'탁쳐' 채널이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게 된 밑바탕에는 삼성생명 탁구단의 우수한 역량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탁쳐'는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삼성생명 '레전드' 선수들의 스킬을 소개했으며 총 3번의 시즌제로 운영되었다.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탁구레슨',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 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탁사부일체',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동호인들을 찾아가는 '무림탁구왕'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꾸준하게 관심을 받으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탁쳐'의 호응에 힘입어 '콕쳐'도 생활체육인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동호인들에게 사랑받는 배드민턴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구, 배드민턴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체육 활성화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삼성화재, 하반기 신규광고 선봬 

삼성화재는 하반기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컨셉은 ‘당신의 건강파트너 미스터 트레이너’다. 평소 고객을 삼성화재와 RC(보험설계사)의 파트너라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에서는 '고객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파트너는 삼성화재'라는 메시지를 '건강파트너송'과 '건강댄스'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미스터트롯에서 환상의 호흡을 선보여 국민 파트너로 인기를 모은 장민호와 정동원이 새롭게 모델로 발탁됐다. 이번 광고에서는 건강보험의 중요성을 재치있게 풀어내 화제가 됐던 '천만다행송'을 두 파트너만의 새로운 버전으로 재해석한 '건강파트너송'으로 선보인다. 노래와 더불어 신나게 '건강댄스'를 함께 추며 건강파트너는 삼성화재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TV, 신문 지면, 옥외 광고탑 등의 경로를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유튜브를 통해 풀버전 영상을 공개하고, 15초 버전의 TV 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1분 40초 분량의 풀버전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3만 회를 넘겼다.

이와 함께, 삼성화재는 신규 광고 런칭에 맞춰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먼저 다음달 중에는 '건강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건강댄스를 따라하거나 운동하는 모습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파트너 모델을 활용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화재 설계사와 홈페이지를 통해 '찐! 건강파트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삼성화재 설계사를 통해 설계사 고유번호인 RC코드를 확인하고, 삼성화재 홈페이지 이벤트 화면에서 입력하면 된다. 다음달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0월초와 11월초 두 차례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전할 계획이다.

전은석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고객 건강에 도움이 되는 동반자로서의 삼성화재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좋은보험'이라는 브랜드 핵심가치에 맞게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종신보험 2종 출시

NH농협생명은 1일 '인생든든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_2009'와 '올원NH유니버셜치매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생든든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_2009는 장기고객에게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체증형과 기본형으로 구성된다. 체증형을 선택하면 사망보험금이 80세부터 89세까지 매년 3%씩 증가하고, 기본형은 보험가입금액이 그대로 유지되는 반면 체증형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다.

또한 보험료납입 37회차부터 납입종료시까지 매월 유지보너스가 최대 5%까지 적립된다. 보험가입금액 5000만 원 미만은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1%, 5000만 원 이상 1억 원미만은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2%, 1억 원 이상일시 5%의 유지보너스를 계약자적립금에 추가해준다.

가입나이는 만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며,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 원에서 25억 원이다.

보험료는 체증형의 경우 35세 남성 3만 1900원, 35세 여성 3만 400원, 기본형의 경우 35세 남성 2만 8700원, 35세 여성 2만 6200원이다(가입기준 : 주계약 해지환급금 보증형, 보험가입금액 1000만 원, 20년납, 월납 기준). 이 상품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이나 농협생명 전담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올원NH유니버셜치매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은 사망보장과 함께 중증치매 발생시 사망보험금의 50%를 선지급하는 상품이다. 암을 비롯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질병 위험까지 선택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질환 등 발병이 잦은 경증질병에 대해 최초 1회를 보장하는 특약과 3대질병(일반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 최초 1회 진단시 생활비를 지급하는 생활지원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암의 경우 재진단시 2년마다 진단비를 지원하는 재진단암보장특약도 있어 생활밀착형 특약을 강화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65세까지며,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 원에서 3억 원이다.

보험료는 30세 남성 2만 7300원, 30세 여성 2만 5100원(가입기준 : 주계약 해지환급금 보증형, 보험가입금액 1000만 원, 20년납, 월납)이며 치매플러스보장특약(무배당) 선택시 3300원(가입기준 : 100세만기, 보험가입금액 1000만 원, 20년납, 월납)이 추가된다. 주계약 '해지환급금 미보증형'의 경우 20%가량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 비해 중간에 해지시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하지 않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농협생명 전담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금번 상품 종신보험 2종은 유니버셜 기능이 포함돼 고객의 자금 상황에 따라 보험료 납입유예, 중도인출 및 추가납입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장기계약인 종신보험의 특성에 고객이 원하는 맞춤보장이 더해진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불확실한 미래에 고객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