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WCG 2020 CONNECTED’ 대회종목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WCG 2020 CONNECTED’ 대회종목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 ⓒ넷마블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 ⓒ넷마블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브랜드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지스타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서포터즈로 활동할 ‘선발대’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넷마블이 개발 중인 ‘제2의 나라’는 ‘레벨5’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조’가 참여한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제2의 나라’는 커뮤니티 ‘킹덤’을 기반으로 이용자 간의 협력, 경쟁하는 ‘소셜 시스템’과 ‘이마젠’이라 불리는 개성 넘치는 정령들을 수집·육성하는 재미가 특장점이다.

실제 게임화면을 기반으로 제작된 브랜드 사이트는 ‘제2의 나라’ 세계관, 캐릭터, 이마젠, 킹덤 등 주요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이용자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캐릭터 5종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모습, 이마젠 10종, 환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4개 지역의 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다.

또,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서포터즈로 활동할 이용자들을 ‘선발대’라는 이름으로 9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대’는 ‘제2의 나라’의 소식, 이벤트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진행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제2의 나라’는 모바일 MMORPG 시장의 혁신을 주도한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진들이 참여해 새로운 판타지 MMORPG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플라메쉬 X 니나’ 영입 이벤트 실시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영입 기회를 제공하고, ‘열혈경파 쿠니오군’ 컬래버레이션 기념 이벤트를 이어가며 유저들의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선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 ‘플라메쉬’와 우익수 트레이너 ‘니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두 레전드 트레이너 모두 타자 육성에 활용도가 높고, 내·외야 라인업을 탄탄하게 구축할 수 있어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니오와 함께하는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는 오는 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이너 영입·강화 △선수 육성 △데일리 매치 성공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빙고를 완성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코스튬 코인 △야구신의 비급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경쟁심을 자극하면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는 갤럭시 컵 7회차 선수 등록도 시작된다. 이번 갤럭시 컵은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를 통해 성장시킨 선수들이 참가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콜라보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콜라보 몬스터 ‘켄’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전 시리즈에 걸쳐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류, 켄, 바이슨, 춘리, 달심 등 대표 인기 캐릭터 5종을 선정하고, 외형과 필살기 등을 ‘서머너즈 워’ 스타일로 재해석해 게임 내에서 소환할 수 있는 신규 콜라보 몬스터로 추가했다.

류·켄·바이슨은 태생 5성, 춘리와 달심은 태생 4성으로 등장하며, 오는 11월 1일까지 콜라보 몬스터 5종 모두 각성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전투 콘텐츠도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에는 오는 10월 4일까지 류, 켄, 바이슨, 춘리, 달심 등이 보스로 등장하는 콜라보 던전 ‘격투가의 차원 균열’이 열린다. 시나리오 지역에 나타난 콜라보 던전을 하나씩 클리어해 총 5번의 전투를 매일 즐길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지급되는 재화 ‘격투가의 인장’을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1일까지 PVE 콘텐츠인 ‘아레나’에 류, 켄, 춘리, 달심으로 몬스터 덱이 구성된 라이벌 상대가 등장해 전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캐릭터들과의 하루 한 번 일대일 대전도 즐겨볼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고 보다 많은 유저들이 콜라보 콘텐츠를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시리즈로 마련했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로 콜라보 몬스터 ‘켄’을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가 실시된다. ‘켄’은 협업 기간 동안 오직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가해 미션을 완료하면 15강 강화 룬 6개가 각인된 불 속성 5성 ‘켄’이 100% 지급된다.

오는 10월 4일까지 콜라보 몬스터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미션 달성 후 지급받은 ‘격투가의 인장’으로 콜라보 몬스터 5종의 스티커를 각 10개씩을 모으면, 류·춘리·바이슨·달심 등을 속성 구분 없이 소환할 수 있는 ‘스트리트 파이터 V 소환서’가 지급된다. 누적 스티커 개수에 따라서도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되며, 격투가의 차원 균열 던전을 50회 이상 달성해도 ‘스트리트 파이터 V 소환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WCG 2020 CONNECTED’ 대회종목 공개

WCG는 올해 WCG 2020의 대회명을 ‘WCG 2020 CONNECTED’로 선정했다고 밝히고 대회의 종목과 일정을 1일 공개했다.

WCG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선수와 WCG팬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부분의 경기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함에 따라 전세계 게이머와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함께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WCG는 WCG를 통해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을 하나로 ‘연결 시키겠다’는 의미로 대회 명칭을 ‘WCG 2020 CONNECTED’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WCG 2020 CONNECTED’의 종목으로는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 △왕자영요가 선정됐다. 오는 7일 한국의 장재호(Moon), 조주연(Lawliet), 중국의 왕쉬원(Infi), 황시앙(TH000) 선수가 출전하는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종목의 프로 선수 예선을 시작으로 3개월의 대장정이 펼쳐질 예정이다.

최종 4강에 진출한 선수들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개최되는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에서 맞붙게 되며, 결승전의 모든 경기는 한국과 중국의 스튜디오 간 무관중 이원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WCG는 e스포츠 경기 외에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및 방송사와 공동으로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등을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온라인상에서도 ‘신 디지털 놀이 문화로서의 e스포츠 페스티벌’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태건 WCG 대표는 “’WCG 2020 CONNECTED’는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지친 e스포츠 팬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WCG는 수준 높은 e스포츠 경기에 몰입감을 더하는 실시간 관전과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e스포츠 팬은 물론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e스포츠의 대중화 및 한 차원 진화한 e스포츠 페스티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CG 2020 CONNECTED 는 유튜브, 트위치 등을 비롯해 한국의 아프리카TV, 중국의 도유, 펭귄,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 동남아시아의 ASTRO, 러시아의 GG!! 등 총 10개의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로 중계될 예정이다.

NHN,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협력을 위한 MOU 체결

NHN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은 우수 게임 콘텐츠 발굴과 스타트업 육성 등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마련된 게임 지원 사업이다. 최종 오디션 선정작에는 총 상금 1억5000만 원과 더불어, 게임기술, 번역, 마케팅, 네트워킹 등 성공적인 게임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하는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은 오는 10월, 제13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은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게임오디션 사업 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업무 협력에 적극 나선다. 주요 협력 내용에는 최종 오디션 선정작 TOP10기업을 대상으로 한 게임 기술 교육 지원, 총 3억원 상당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Gamebase’ 무료 크레딧 제공 등이 있다.

NHN은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게임포털 ‘한게임’을 비롯해, 다수의 인기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등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끌어 온 대표 기업 중 하나다. 지난 2017년에는 NHN의 게임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집약한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Gamebase’를 출시, 국내외 게임개발사의 게임 운영 파트너로 호평을 받고 있다.

TOAST Gamebase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사업과 게임 밸런싱을 위해 레벨, 월드, 클래스별로 제공되는 △상세 운영 및 분석 지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지표 확인과 매출 변화, 긴급 점검과 같은 업무 실행이 가능한 △모바일 콘솔 앱, 기존의 iOS, 안드로이드, 유니티용 SDK 뿐만 아니라, 웹게임용 SDK 및 대작 MMORPG에서 많이 사용되는 Unreal용 SDK까지 △다양한 플랫폼 지원 등이 특징이다.

대표 고객사로는 클로버게임즈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 펄사 크리에이티브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 YJM게임즈의 ‘삼국지 블랙라벨’, 무브게임즈의 ‘파워레인저올스타즈’, 액세스포트의 ‘냥그리라)’등이 있으며, NHN의 자사 게임인 크리티컬옵스, 피쉬아일랜드, 미이라사육법 등에도 적용 중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끈 1세대 리딩 기업”이라며 “우리가 보유한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게임개발사와 함께 공유하며, 상생하는 게임 생태계 구축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작물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이달의 신규 작물, 여름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작물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아이템으로 9월 신규 작물로 ‘포도 젬’과 ‘릴리 퍼퓸’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자, 반바지, 크롭탑, 발찌, 귀걸이 등 여름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오는 3일까지 헤븐리 아일랜드에서 낚시를 통해 특정 어종을 10마리 이상 획득하고 싹쓰리 캔디 럭키박스를 10개 이상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리틀포켓 박스 및 낚시로 싹쓰리 타이틀을 선물한다.

또 오는 10일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전원에게 헤어 구매권(30일)을 제공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캔디를 추가 증정한다.

지난 2011년 6월 출시한 ‘클럽 엠스타’는 실사에 가까운 정교한 그래픽과 현실과 같은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인 온라인 댄스게임으로 △최신 인기 음원 △트랜디한 패션 아이템 △다양한 게임모드와 소셜 콘텐츠를 제공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