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서바이벌 예능 출연…익산시,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서바이벌 예능 출연…익산시,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본격화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서바이벌 예능 출연 ⓒ진안군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서바이벌 예능 출연 ⓒ진안군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 서바이벌 예능 출연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이 카카오TV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한다.

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는 ‘내 꿈은 라이언’ 프로그램은 라이언이 롤 모델인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 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PD가 지휘봉을 잡았으며 든든한 조력가로 나선 △학생주임 우주 대스타 김희철 △담임 배우 심형탁 △생기발랄 특별 교생 최유정 등이 출연해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으로 흙수저 마스코트들을 ‘수퍼루키’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마예종의 수석졸업생으로 선정된 마스코트는 장학금과 함께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을 받게 된다.

‘빠망’은 경쟁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발랄함과 패션 감각, 다재다능한 특기를 뽐내며 최고의 캐릭터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진안군 ‘빠망’캐릭터는 진안홍삼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전국 마스코트들이 모인 예능 프로그램에서 진안군 홍삼캐릭터 ‘빠망’이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해 제2의 라이언, 펭수 등과 같이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시,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본격화

다양한 산업재해로부터 근로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이 익산에 건립된다.

익산시는 함열에 위치한 제4일반산업단지 지원시설부지에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을 건립한다고 1일 밝혔다.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은 타당성 용역 결과 총사업비 약 274억원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아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4510㎡ 규모로 건립된다.

교육장에는 △안전아카이브관 △스마트체험관 △미래안전체험관 △가상 IOT관 △헬스케어체험관 등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체험시설이 들어서고 최신 IT기술을 활용한 각종 프로그램이 갖춰질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전북 IOT 산업안전체험교육장’건립으로 전북권 산업재해 예방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 최첨단 안전체험교육장으로써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교육 수요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인근에 위치한 익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와 함께 도내 산업안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