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더 뉴 코나’ 내외관 공개…르노삼성, 창립 20주년 기념 오토솔루션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더 뉴 코나’ 내외관 공개…르노삼성, 창립 20주년 기념 오토솔루션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9.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는 2일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2일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더 뉴 코나' 내외장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7년 6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SUV 코나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코나의 전면부는 △한층 세련된 감성을 입힌 DRL(주간주행등) △예리하게 마무리된 후드 △진취적인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조화를 이뤄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측면부에 위치한 클래딩은 차의 앞뒤를 보호하듯 감싸는 '아머'(Armor)를 표현한 것으로 기존 코나부터 이어져온 독창적 요소 중 하나다. 독특한 조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알로이휠과 40mm 길어진 전장도 개성을 부각시킨다.

새롭게 추가된 ‘N 라인(Line)’은 기본 모델에는 △N 라인 전용 범퍼 디자인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 및 도어가니쉬 △메쉬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 △N 라인 전용 다이아몬트 컷 휠 △싱글 트윈팁 머플러를 적용했다.

더 뉴 코나의 실내에는 △10.2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 △반광 크롬 느낌의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컵홀더 등이 적용된다. N 라인의 경우 시트와 스티어링휠, 기어노브 등 실내 주요 요소에 더해진 N 앰블럼과 빨간색 컬러 포인트, 메탈 페달이 적용돼 차별화를 이뤘다.

편의사양으로는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 △2WD 험로 주행 모드 기본적용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된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를 오는 10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1.6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N라인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추후 2.0 가솔린 모델도 선보인다.

르노삼성, 창립 20주년 기념 오토솔루션 이벤트

르노삼성자동차는 9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오토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르노삼성은 해당 기간 내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가입 시 가격할인과 정비쿠폰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해피케어 더블 혜택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상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카드 일시불로 AS 보증연장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최대 10% 할인이 주어지며, 가입 기간에 따라 정비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보증연장 기간이 4년이면 1만 원, 5년은 2만 원, 6년 3만 원, 7년이면 4만 원이다.

출고 후 10년 이상된 차량을 수리할 경우 정비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땡큐 이벤트’도 진행된다. △SM3(2002~2010년식) △SM5(1998~2010년식) △SM7(2004~2010년식) △QM5(2007~2010년식)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순정부품 가격에 따라 최대 5만 원(70만 원 이상) 상당의 정비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이벤트 기간 동안 차량을 정비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90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서비스(차체 도장, 내부 크리닝, 앞뒤 범퍼 교환,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렉서스코리아, 용인시 기흥구에 공식인증 중고차 전시장 신규 오픈

렉서스코리아는 서울 성동구 장한평점과 서초구 양재점에 이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렉서스 서티파이드(Lexus Certified) 신갈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렉서스 서티파이드는 렉서스코리아가 운영하는 공식인증 중고차 브랜드다. 총 191개 항목의 검사를 실시해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인증 중고차의 경우 정책에 따라 추가보증서비스와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중으로 기존 보유 렉서스 차량을 렉서스 서티파이드에 매각하고,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모델에 따라 최대 3% 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이번 신갈 전시장 오픈에 맞춰 상품검색, 문의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렉서스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