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디지털 특화 상품 출시…하나카드, 위시켓과 금융비즈니스 모델 구축 업무제휴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삼성카드, 디지털 특화 상품 출시…하나카드, 위시켓과 금융비즈니스 모델 구축 업무제휴 체결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taptap 3종' 및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블루' 출시 

삼성카드는 3일 합리적인 연회비의 디지털 특화 상품인 'taptap DIGITAL', 'taptap DRIVE', 'taptap SHOPPING'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블루'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우선, 'taptap DIGITAL'은 온라인 간편결제,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스마일페이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멜론, FLO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 △헬스&뷰티 △생활잡화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taptap DRIVE'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주유소 결제 혜택이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15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편의점·커피전문점 10% 할인 △온라인 간편결제·온라인쇼핑몰 1%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taptap SHOPPI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망라한 쇼핑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몰 등 온라인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홈쇼핑, 마켓컬리에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할인점,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면세점, 슈퍼마켓 등 에서도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각각 최대 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스트리밍 이용료를 6000원 이상 정기결제시 3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taptap' 3종은 모두 전월 이용금액과는 상관없이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만 원의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모두 1만 원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생활밀착업종과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을 강화해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블루'를 리뉴얼했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블루'는 편의점·배달앱 결제시 7%, 교통·통신 업종 결제시 5%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각각 최대 1만 5000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간편결제·프리미엄 아울렛·트렌디패션·해외 결제시 1.5%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상관없이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타벅스·이디야 커피 20% 할인, 스트리밍 2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및 고객 이용 성향 등의 변화에 맞춰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태풍 '마이삭' 피해 고객 특별 금융 지원 

KB국민카드는 3일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를 입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대금 청구 유예, 카드 대출 금리 할인 등을 담은 특별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 금융 지원에 따라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된다. 일시불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건에 대해서는 최대 18개월까지 분할 결제가 가능하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분할상환기간 변경 또는 거치기간 변경 등을 통해 대출금 상환이 유예된다. 피해 발생일(9월 2일) 이후 사용한 △할부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은 수수료가 30% 할인된다. 피해일 이후 발생한 결제대금 연체의 경우 오는 11월까지 연체료가 면제된다.

특별 금융 지원 신청과 상담은 △KB국민카드 영업점 △KB국민카드 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사진 왼쪽), 박우범 위시켓 대표(사진 오른쪽) ©하나카드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사진 왼쪽), 박우범 위시켓 대표(사진 오른쪽) ©하나카드

하나카드, 위시켓과 금융비즈니스 모델 구축 업무제휴 체결

하나카드는 '위시켓'과 함께 IT프리랜서 대상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9월 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위시켓은 8만명의 IT프리랜서 파트너(개인프리랜서, 중소 개발사 등)와 6만개의 클라이언트 기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어플리케이션–웹–일반소프트웨어 등 IT관련 프로젝트를 연결해주는 국내 1위 온라인 IT아웃소싱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카드는 위시켓의 온라인 아웃소싱 거래 데이터를 활용하여 IT프리랜서 대상 △대금선정산서비스 △신용공여모델 구축 및 정산대행서비스개발 △프리랜서 맞춤형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우선 9월 중 가장 먼저 제공되는 비즈니스 모델은 위시켓의 거래 이력, 누적 거래 금액, 이행도 등의 위시켓 데이터를 기반으로 IT프리랜서들이 IT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대금을 선정산 받을 수 있도록 한 '대금선정산서비스'다.

'대금선정산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시범 사업자 대상 IT프리랜서들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선정산 신청 시 별도 심사기간 없이 신속하게 이뤄지며 선정산수수료를  판매대금의 건별로 부과해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했다는 점에서 타사의 셀러론이나 선정산서비스와 차별점을 두고 있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위시켓과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면서 "프리랜서 근로형태가 확산되는 긱(Gig)이코노미 시대 속 IT프리랜서들에게 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맞춤형으로 확대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