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PC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폰타나, 다니엘 헤니 모델 CF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PC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폰타나, 다니엘 헤니 모델 CF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SPC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SPC

SPC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발맞춰 딜리버리 서비스를 3일 론칭한다.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앱 ‘해피오더’와 ‘쿠팡이츠’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배달 가능 지역은 에그슬럿 코엑스점 인근으로 해피오더는 반경 2Km(일부 지역 제외), 쿠팡이츠는 반경 3Km까지 가능하다. 

배달 가능 제품은 대표 메뉴인 페어팩스를 비롯해 샌드위치 5종, 슬럿, 그리고 오렌지 주스 등 음료 3종이다.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배달비는 해피오더 4000원, 쿠팡이츠 5000원이다. 

또한 해피오더 앱에서 원하는 제품을 미리 주문·결제한 후 에그슬럿 매장 에서 대기없이 바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바로픽업 서비스’도 운영한다.

홈플러스, ‘마을기업 상생샾’ 광주 계림점에 첫 선

홈플러스는 행정안전부, 광주광역시와 손잡고 광주 계림점에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을 연다고 3일 밝혔다.

‘마을기업 상생샾’은 마을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로 개척과 마을기업 브랜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상생샾은 상점(shop)과 착한 소비로 상생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인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명칭이다. 홈플러스는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광주 계림점 1층 몰(Mall) 공간에 마을기업 상생샾 전용 매장을 구성하는 한편, 우수 제품 발굴과 마케팅 채널을 지원해 마을기업 자체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국내 1호 마을기업 상생샾에서는 광주 무등산에 서식하는 ‘행운의 상징’ 수리부엉이를 모티브로 한 ‘부엉이 수공예품’, 우리나라 전통 공예 기법인 ‘칠보’의 아름다운 색채로 구현한 ‘칠보 주얼리’ 등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광주 관내 64개 마을기업이 입점해 식품, 수공예품, 공산품, 화훼 등 50여 개 마을기업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고객 확보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이달 중순 강원 원주점 2호점을 오픈하고, 내년도 사업에 참여할 지자체를 선정해 마을기업 상생샾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폰타나, 다니엘 헤니 모델 CF 공개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새 TV 광고를 3일 공개했다.

‘폰타나로 이탈리아를 사랑하다’가 주제인 이번 영상에서는 다니엘 헤니가 폰타나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타소스로 만든 파스타를 먹으며 이탈리아에서 맛본 토마토 파스타의 맛을 떠올리는 모습이 담겼다. 즐겁게 요리하는 이탈리아 가정의 모습과 토마토 영상으로 유럽 정통의 맛을 그대로 담은 폰타나 토마토 파스타소스의 맛을 표현했다.

‘폰타나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타소스’는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토마토의 풍성한 맛이 일품인 나폴리식 파스타소스다. 파스타뿐만 아니라 리조토, 토마토 수프, 라따뚜이 등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다.

폰타나는 이번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SNS를 통해 ‘폰타나 슬로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폰타나 광고 영상 속 마지막 문구를 확인하고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단어를 SNS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는 폰타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폰타나 파스타소스와 드레싱 등이 포함된 폰타나 홈파티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디딤, 간편식 브랜드 ‘집쿡’ 론칭…오프라인 매장 오픈

외식기업 디딤은 간편식 브랜드 ‘집쿡(ZIP COOK)’을 론칭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디딤은 최근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백제원, 고래감자탕 등 자사 브랜드 이름을 건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RMR(레스토랑 간편식)시장 진출을 알린 바 있다. 

디딤은 간편식 브랜드인 집쿡을 론칭함과 동시에 본사 1층에 오프라인 매장인 집쿡마켓을 오픈, 디딤의 간편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집쿡마켓에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간편식 9종을 포함해 다양한 육류 제품과 김, 들기름 등의 산지직송 선물세트, 두부과자, 양파과자와 같은 건강한 주전부리 제품들이 판매된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간편식 제품 20% 할인 행사와 5만원 이상 구매 시 통마늘 돼지껍딱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디딤은 추후 오프라인 매장을 다른 곳에서도 오픈하는 것은 물론 간편식 판매 온라인몰도 구축해 많은 고객들이 디딤의 RMR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