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펍지주식회사, ‘PCS2 아시아’ 2주 차 경기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펍지주식회사, ‘PCS2 아시아’ 2주 차 경기 돌입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 ⓒ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 ⓒ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연’ 유저 친화 개선 방향 공개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 패치노트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4일 진행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이번 패치노트에는 △무장도/전투력 수치 조정 △파천장비 조각의 획득처 변경 △파천장비(증강) 제작확률 상향 △승급 아이템(괘) 획득 △승급 기술 관련 개선 사항 등이 포함됐다.

먼저 무장도와 전투력이 실제 성능에 기반한 현실적인 수치로 조정된다.

승급에 필요한 아이템(괘)을 주는 보스 몬스터의 등장 채널을 늘리고 재등장 시간을 단축한다. ‘미확인 괘’를 획득하면 일정 시간 해당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없는 패널티 시간도 단축한다.

또 승급 기술 습득에 필요한 레벨을 135로 하향하고 승급 기술 제작에 필요한 재료 없이 금전과 도안만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산적굴’의 ‘파천장비(증강)’ 제작 확률을 70%로 상향하고 제작에 필요한 ‘파천장비 조각’을 ‘산적굴’ 1층 몬스터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구명곡의 수호자 레이드 장비 세트’ 추가와 레이드 보상개선,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 관련 일일 임무를 추가하고 플레이에 불편을 미치는 버그를 수정한다. ‘자동전투’ 시 캐릭터의 AI와 ‘그룹 따라가기’ 효율도 개선된다.

이태성 슈퍼캣 디렉터는 “그동안 불편함을 느끼셨던 부분에 대해 대대적인 개선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업데이트 방향성을 정해가겠다”고 전했다.

넷마블문화재단,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 그림책 출간

넷마블문화재단은 사회공헌사업 ‘어깨동무문고’의 일환으로 그림책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을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마을 밖으로 나가본 적 없는 퐁고가 여행 중 마주하는 다양한 물고기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의 다양성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를 돌아보게 해주는 작품이다.

작가 짜잔(장혜지)은 2014년 넷마블과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에서 주최한 ‘장애인권교육용 그림책 공모전’에서 ‘가까이서 보기, 멀리서 보기’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물고기 퐁고를 만난다면’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초판 구매자에게는 그림책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만든 물고기 퐁고 스티커를 증정한다.

‘어깨동무문고’는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담은 그림책을 출간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2014년 시작해 현재 총 11권의 도서를 발간했다. 판매 수익금은 도서 출판과 교육·복지 기관 지원에 전액 기부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유네스코한국위원회, 남아시아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의 국가위원회인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남아시아 저개발국가들의 교육자립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후원금 조성과 지원 △교육개발 협력사업 발굴 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희망스튜디오는 남아시아 저개발국에서 공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기초교육과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는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희망스튜디오는 남아시아 저개발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체계적인 언어 교육을 받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지식도 습득하며 기본 소양을 갖춘 어른으로 성장하고 자신이 소속한 사회를 보다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하고 나아가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부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 지원에 참여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그룹 계열사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 등과 협력해 자사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의 글로벌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도 운영할 계획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글로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원이 줄어들고 있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희망스튜디오가 전세계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유네스코와 협력해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글로벌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공헌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 갖는다”라고 말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퍼스트임팩트 2종 신규 외형 컬렉션 공개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2종의 신규 외형 컬렉션을 공개하고 가을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인 첸’과 ‘블랙헤븐’은 힐러 포지션으로 아군 체력 회복과 적 전체 공격능력을 갖고 있다. 또 첸은 죽은 아군을 부활시키고 무적효과를 부여하는 특수스킬을 사용하며 블랙헤븐은 도적과 무사의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특수스킬을 지니고 있다.

게임 내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칼리돈 사냥터’는 도전자 던전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보상도 풍성해진다. △도전자 던전 △자원쟁탈전 △버스터 등의 콘텐츠 화면은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가을맞이 대축제’이벤트도 진행된다.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신나는 축제꾼’ 칭호가 지급되며 해당 칭호는 △아군 스킬 공격력 35% △일반 공격력 130% △공격 스킬 30%를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10일까지는 ‘도전자 던전’에서 △초월의 정수 △혼 뽑기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을 대축제 상자’가 드랍된다.

펍지주식회사, ‘PCS2 아시아’ 2주 차 경기 돌입

펍지주식회사는 3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2 아시아’의 중간 결과를 공개하고 2주 차 경기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PCS2 아시아는 지난 1주 차 경기에 이어 3일과 4일, 8일과 9일 오후 7시에 계속해서 펼쳐진다. 총상금 20만 달러와 아시아 권역 챔피언 자리를 놓고 16개 참가팀의 치열한 매치가 이어질 예정이다.

1주 차 경기에서 중국 팀들의 약진이 돋보인 가운데 1, 2위에 나란히 오른 Infantry와 Tianba Esports가 선두 자리를 지킬지가 관전 포인트다. 28일 두 번째 매치에서만 24킬과 우승을 차지한 Infantry는 57킬 93포인트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그 뒤를 따르는 T1은 첫날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으나 둘째 날 중국팀에 추월당해 42킬 80포인트로 3위에 머물렀다. T1과 상위권을 다투었던 OGN ENTUS(OGN 엔투스)는 34킬 56포인트로 6위에, △SeolHaeOne PRINCE(설해원 프린스) △LAVEGA(라베가)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는 각각 8, 10, 11, 15위에 자리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