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이 4일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의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이 4일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의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중소기업 판로개척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 개최

NS홈쇼핑은 4일 코로나19로 판로개척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0익산온라인식품대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와 QM(품질관리) 담당자별로 각각 1시간씩 △입점 프로세스 안내, TV홈쇼핑 채널의 활용방안 및입점 전략 △품질보증(QM) 가이드와 상품군별 필수 구비서류 등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더불어 강의 이후에는 담당자별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중소기업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청기업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NS홈쇼핑 홈페이지, 기업마당(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상생누리 (동반성장 개방형 플랫폼) 등 공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다.

GS홈쇼핑, '해외 제조사 품질점검 서비스' 무료 제공

GS홈쇼핑은 국가공인 전문검사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 FITI 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협약을 맺고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를 중소 협력사 약 173곳에 제공한다고 4일 전했다.

통상 협력사들은 해외 현지 제조사를 방문하고 생산품을 점검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해외입국 절차가 강화됨에 따라 직접 생산품을 검수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GS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주요 생산국가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있는 현지 검사기관과 협약을 통해 해외 제조사를 평가하고, 생산품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해외 제조사 품질 점검 서비스는 중소기업을 우선 대상으로 하며 이에 관한 비용은 모두 GS홈쇼핑이 부담한다.

갤러리아百, 2020 i-AWARDS 종합쇼핑 블로그 대상 수상

한화갤러리아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이하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총 4만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소셜미디어서비스 평가 어워드로 한 해 동안 SNS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브랜드 가치 및 프로모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보여준 기업들을 심사하는 국내최고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갤러리아는 2011년에 선보인 공식블로그가 온라인상에서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로써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상했다. 

갤러리아 블로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각 분야 전문 에디터들의 칼럼과 차별화된 사진 및 화보들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과 선호도를 높이고 유저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오는 7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를 대상으로기존 쿠킹클래스와 식습관 교육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아이온택트는 아이(KIDS)와 눈높이(EYE)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아이'와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 연결을 뜻하는 온(On)을 더해 만든 합성어다.

아이온택트는 '아이온택트 라이브'와 '아이온택트 온라인'으로 구성된다. 아이온택트 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담 강사가 화상을 통해 교사·유아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온택트 온라인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미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한 선생님·유아들도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온택트 라이브 콘텐츠인 쿠킹 클래스 메뉴 레시피 소개는 물론 어린이집 평가제를 대비한 위생교육 및 고객사 조리사를 위한 상품·메뉴 레시피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