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방글라데시 한인회에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대보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방글라데시 한인회에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대보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9.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포스코건설, 방글라데시 한인 500명에 코로나19 예방키트 기부

포스코건설은 지난 3일 방글라데시 한인회에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향균필터 마스크 1000장, 손 소독제 500개 등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현지에 남은 한인 500명 가량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방글라데시 한인회 측은 "그간 현지인들에게 코로나19 구호물품을 기부하는 활동은 여러 차례 있었으나, 한인회에 기부한 사례는 드물었다. 포스코건설에서 한인회까지 신경써줘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 계약 진행

롯데건설은 강원 속초 동명동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선착순 계약은 거주 지역과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잔여세대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은 500만 원(1차) 정액제고, 계약금(분양가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 가능하다.

롯데건설 측은 "부적격 당첨 등으로 인한 잔여세대 일부가 나왔다. 청약 미당첨자 또는 청약 접수를 못했던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보그룹, 코로나19에도 일자리 창출 나선다

대보그룹은 대보건설, 대보정보통신, 대보유통 등 계열사 3곳에서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채에서 대보건설은 △건축 △토목 △기계·설비 △전기 △안전보건 등 기술직과 △공사관리 △경영관리 등 관리직에서, 대보정보통신은 △교통사업수행 △IT시스템 개발 부문에서 인재를 구한다. 또한 대보유통은 △현장관리 부문에서 공채를 진행한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졸 이상자(오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면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다. 접수기간은 오는 8~22일이며, 대보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보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대보그룹 측은 "IMF 외환 위기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채용에 나설 정도로 일자리 창출이라는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공개채용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제일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분양 예정

제일건설은 이달 중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동, 전용면적 59·74·84㎡ 1926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는 데다,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과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게 제일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내에 1.2km 길이 산책로, 안개연못, 인공폭포, 물빛분수 등이 조성될 계획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제일건설 측은 "풍부한 개발호재와 인프라가 갖춰진 데다, 파주 지역 최초 실내수영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돼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며 "특히 파주는 비규제지역으로 다른 수도권 지역 대비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쉬워 더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