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던킨, 커피 구독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던킨, 커피 구독 서비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00LABS 엄마의목욕탕레시피 제품 대상
100LABS 엄마의목욕탕레시피 제품 ⓒ대상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 판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100LABS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이커머스를 통해 일상생활 속 소비자의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다. 뷰티케어를 시작으로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와 제품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처음 선보인 제품은 ‘엄마의목욕탕레시피(Mom's Bath Recipe)’와 ‘쌀롱드리(Salon de Riz)’ 등 뷰티케어 제품이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는 집에서 즐기는 엄마의 스킨케어 비법을 콘셉트로, 엄마들이 목욕탕에서 쓰던 좋은 원물과 노하우를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다. 대상그룹은 엄마의목욕탕레시피를 통해 마스크팩, 바디밀크, 바디필링패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쌀롱드리는 고급 쌀 상점을 의미하는 프랑스어로, 피부미용에 좋은 원료로 사랑받는 쌀로 만든 유기농쌀 스킨케어 브랜드다. 초록마을을 통해 친환경 오리농법, 우렁이 농법 등으로 재배된 유기농 쌀을 공급받아 사용하며 전 제품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폼클렌저, 파우더워시, 에센셜 토너, 인텐시브 크림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던킨, 커피 구독 서비스 ‘매거진 D’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커피를 한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매거진 D(Magazine D)’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던킨의 ‘매거진 D’는 30일 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S)를 매일 한잔 마실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다. 구독권은 2만9700원으로, 정상가보다 약 70% 저렴한 가격이다.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판매하며 구매 시 부여되는 모바일 바코드를 전국 던킨 매장에서 제시해 사용하면 된다. 단, 아이스·핫 아메리카노 전용 구독 상품으로, 사이즈업 또는 타제품 교환은 불가하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약 두 달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던킨의 첫번째 구독 서비스인 매거진D를 공식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매월 다양한 혜택의 매거진D를 만나보실 수 있을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풀무원다논, 루테인 함유 발효유 ‘더눈 솔루션’ 출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루테인을 더한 간편 멀티 솔루션 발효유 ‘더눈(The noon)솔루션’을 9일 출시했다.

솔루션은 발효유 전문가들로 구성된 풀무원다논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출범한 멀티 솔루션 발효유 브랜드다. 요거트의 기본 기능인 장 건강은 기본에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더해 일상 생활에서 보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더눈(The noon)솔루션은 풀무원다논의 솔루션 브랜드에서 지난해 ‘위솔루션’에 이어 1년 반 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신제품이다.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루테인과 비타민 A, 비타민 C, 결명자 추출물 등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한번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외 다양한 성분들이 담겼다. 제품 1병당 배합함량 기준으로 6mg의 루테인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 C는 일 필요 섭취량의 30%가 함유됐다. 결명자추출물, 야생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축액 등도 포함돼 있다.

롯데GRS, 엔제리너스 반미 시리즈 제품 라인업 확대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반미 샌드위치 5종에 이어 반미 샌드위치를 활용한 디저트 제품 3종과 음료 2종을 오는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반미 디저트 3종과 페어링 음료 2종은 4월에 출시한 반미 샌드위치가 누적 판매량 약 70만개 판매량을 돌파하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해 고객들에게 가성·가심비 제품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어 제품 라인업 확대를 운영한다.

신제품 반미 디저트 3종은 21Cm 반미 샌드위치의 크기와 비슷한 19Cm 바게트 빵을 기본 원재료로 사용해 달콤한 연유로 구성한 ‘달콤연유’와 반미 속을 마늘 소스로 채운 ‘바삭갈릭’, 콘버터와 마요네즈로 채운 ‘듬뿍콘버터’ 3종이다.

함께 출시되는 음료 2종은 베트남 현지에서 사용하는 원두 추출액을 사용해 베트남 커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쓰어다’ 커피 맛을 구현해 낸 ‘카페 연유다’와 기존 코코넛 밀크 스노우 메뉴를 개선한 ‘카페 코코다’ 2종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