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 배그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펄어비스 검은사막, 광천김과 ‘김은사막’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 배그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펄어비스 검은사막, 광천김과 ‘김은사막’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에란겔 리마스터를 통해 맵 전반에 걸쳐 △풍경 △지형 △조형물 디테일 등이 개선됐다. 밀리터리 베이스, 맨션 등 에란겔 대표 지역이 새 단장됐고 △장애물 △참호 △폭격으로 부서진 탱크 등과 같은 엄폐물이 추가됐다. 일부 건물의 구조가 바뀌고 지하실이 추가돼 유저들은 보다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오는 10월 3일까지 에란겔 리마스터 기념 해바라기 아이템 교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해바라기 아이템을 열혈 청년 야구 스킨 세트,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훈련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도 업그레이드됐다.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했던 소셜 훈련장이 1인 ‘신규 훈련장’으로 바뀌고 각종 난이도의 △과녁 훈련 △투척 훈련 △시뮬레이션 훈련 등 콘텐츠가 마련됐다.

아울러 다른 유저와 일대일로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신규 결투장’이 추가됐다. 플레이그라운드의 호수에는 자이로 점프대와 보트를 통해 접근 가능한 ‘하트섬’이 등장해 특별한 연출도 가능해졌다.

한편 근거리 전투에 유리한 신규 총기 ‘M1014’를 클래식 모드 리빅과 아레나 모드의 팀 데스 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산탄총 중 가장 뛰어난 전투 효과를 갖는 M1014는 반자동 사격이 가능하며 총구와 탄띠 같은 부착물을 장착해 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체적인 그래픽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수정해 향상된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 △모션 △연출 △효과 등의 그래픽을 강화하고 총기 아이템 장착과 사격 시에 효과를 개선해 현실감 있는 사격 체험이 가능하다.

펍지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지급한다. 또 25일까지 매일 접속 시 두근두근 선물상자와 밤 아이템을 지급하며 15일간 매일 접속하면 두근두근 선물상자 5개를 추가 제공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길드 대항전 ‘팸 토너먼트’ 개최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서 ‘팸 토너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팸 토너먼트’는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의 길드형 콘텐츠인 ‘팸’을 이용해 처음 선보이는 콘텐츠로 팸들로 구성된 그룹 내에서 펼쳐지는 점수 경쟁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지인 또는 게임에서 만나는 친구들로 만들거나 가입한 팸의 구성원들이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별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팸 토너먼트의 그룹 별 순위에 따라 게임 코인을 순위에 따라 지급한다.

선데이토즈는 팸 토너먼트 대회를 기점으로 이용이 늘어날 팸 소통과 운영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업데이트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퀵 기능은 팸 첫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출석 인사나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팸 운영자들을 위한 신규 기능으로 이벤트 전략, 안내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팸 공지’도 추가된다.

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5만1000여 개의 팸 가입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를 통한 경쟁과 팸원들의 소통, 협력의 재미를 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퍼즐과 팸, 실시간 대전 등 콘텐츠에 대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로야구 H2, 신규 등급 ‘몬스터’ 선수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등급인 ‘몬스터’ 선수 카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프로야구 H2에 △NC 테임즈(‘15) △롯데 이대호(‘10) △삼성 이승엽(‘99) 등 61명의 몬스터 타자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몬스터 팩’에서 몬스터 등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증명서’ 아이템과 모든 훈련이 EX 등급으로 완료된 동일한 위너스 선수를 사용해 몬스터 등급으로 승급시킬 수 있다.

몬스터 등급 선수는 강력한 특수 능력(몬스터 클래스 호타준족, 몬스터 클래스 슬러거)을 보유하며 EX와 위너스 등급의 브로치 버프(Buff, 강화효과)도 함께 적용 받는다.

이 밖에도 세 번째 교정 훈련장을 추가하고 KBO 리그 경기 결과를 예측해 보상을 얻는 ‘힛더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광천김과 손잡고 ‘김은사막’ 출시

펄어비스가 조미김 제조기업 광천김과 손잡고 ‘김은사막’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김은사막’은 광천김을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도시락용 김 16봉과 20봉 2가지로 제작됐다. 11번가를 통해 9일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가며 10일부터는 △펄어비스 스토어 △오픈 마켓 △소셜 △종합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김은사막’을 구매하면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와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 쿠폰을 5장씩 지급한다.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를 개봉하면 △영롱한 생명의 연금석 △금괴 상자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등 29종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는 △태고 장신구 △전설 의상 세트 △6세대 반려동물을 포함한 18종 아이템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이드 플러스 2020 스페셜 시즌’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 라이브월드에서 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레이드 플러스 2020 스페셜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적몽의 비원’, ‘철의 방주’ 레이드 던전을 공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 던전의 보스 NPC를 처지하고 어트랙션 퀘스트를 완료하면 ‘선물 상자’와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선물 상자 개봉 시 해당 던전의 성장 재료와 확률적으로 보패함, 교환권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증표와 교환권은 비룡공상에서 장신구, 비공패로 교환 가능하며 어트랙션 퀘스트 완료 횟수가 누적될 때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성장 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적몽의 비원’ 던전에서는 보스 별로 ‘특별 상자’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특별 상자’를 개봉해 일일도전 △린 보급품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 △레이드 의상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사화마녀’와 ‘자포자기’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1회 이상 완료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의상 세트를 지급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 시작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을 9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5월부터 시작한 ‘썰루션’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게임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리니지2 레볼루션’만의 토크 방송이다.

패널로는 개그맨 김기열, 게임해설가 정인호, 게임캐스터 단군, 스트리머 플라가 참여하며 이번 시즌 신규 패널로 카라 허영지의 친언니이자 아나운서인 허송연이 출연한다.

시즌8에서는 최고등급 LR장비 제작 재료가 생방송 중 선착순 쿠폰으로 제공되며 △레볼퀴즈 △썰맨 서버 대항전 △제작진을 이겨라: 시공의 균열 △장비감정단 코너가 진행된다.

썰루션 시즌8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부터 9시30까지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