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인기 IP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 인기 IP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빛의 계승자’, 네이버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쿠니오 컬래버레이션 2탄 ‘열혈고교’ 구단 등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게임사들이 인기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애니메이션 △웹툰 △해외 명작 고전게임 등 인기 IP를 활용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펜타스톰’에 인기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캐릭터 스킨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주인공인 키리토와 아스나다. 키리토 스킨은 신규 영웅 ‘알렌’에, 아스나 스킨은 ‘버터플라이’에 적용할 수 있다. 한 팀에 두 스킨을 적용한 영웅이 있을 경우 스킬 이펙트가 추가로 적용되며 아스나는 제어 면역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여름 맞이 신규 스킨 3종도 선보인다. ‘9월 빛의 성전’에는 △아타 반우반묘 △리오마 청룡언월도 △초선 할로윈퀸 등 여름 콘셉트의 스킨이 추가됐다.

9월 한 달 간 추억의 인기 스킨들이 다시 등장한다. 과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나크로스 흡혈의 광마 △바이올렛 이차원소녀 △페이나 천일야화 △미호 아이돌스타 등 4종의 스킨이 기간별로 상점에서 판매된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변화도 눈에 띈다. 비매너 이용자를 판단할 수 있는 ‘신뢰도 시스템’이 보다 정교하게 개선됐으며 신규영웅 이모티콘이 추가돼 이용자들간 소통이 편해졌다.

‘빛의 계승자’는 웹툰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이버 웹툰의 인기작 ‘신의 탑’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이 ‘빛의 계승자’에서 핵심 서번트로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의 탑’의 주요 인물인 △밤 △하유리 △화이트 등 3명이 게임 속 서번트로 등장한다. 세 서번트 모두 공격형으로 ‘밤’은 방어형 서번트인 ‘테레지아’를, ‘하유리’는 방어형 서번트인 ‘루크레치아’를, ‘화이트’는 회복형 서번트인 ‘카이사르’를 아군에 포함시키면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해당 서번트들은 컬래버레이션 기간 내에만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빛의 계승자’ 최초로 빛·어둠 컬래버레이션 서번트에 대한 확률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500회 한정으로 빛·어둠 신의 탑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으며 500회 소환 시 빛·어둠 신의 탑 5성 서번트 선택권을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1일 까지 ‘콜라보에 눈을 뜨는 중입니다’ 특별 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의 탑 서번트를 획득한 후 조건에 맞게 성장시키면 ‘불·물·숲 초월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1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하면 업데이트 기념 보상으로 ‘신의 탑’ 주인공인 ‘밤’, ‘하유리’, ‘화이트’ 서번트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선택권을 비롯해 5성 소환석 4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0월 12일까지는 탐험, 던전 등에서 드롭되는 부유석을 모아 콜라보 서번트 파편으로 변경 가능하다. 불·물·숲 속성뿐만 아니라 빛·어둠 속성 서번트 파편도 교환이 가능하며 해당 파편으로 서번트 소환 또는 초월을 할 수 있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향상된다. ‘강화 탭’에서 곧바로 ‘진화’가 가능하도록 변경됐으며 진화 시 필요한 재료 아이템이 축소돼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정화의 성소 이용 조건이 개선돼 낮은 레벨의 유저들도 이용할 수 있다. 게임가이드 ‘초월의 비기’는 공격형 서번트를 성장시키면서 초월을 익힐 수 있도록 전면 개선됐으며 개편된 버전은 기존 유저도 처음부터 다시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열혈고교’ 구단이 새롭게 등장한다.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컬래버레이션 2탄으로 선보이는 신규 구단은 패미컴 시절 초기 열혈경파 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열혈고교’ 시나리오로 육성하는 선수들은 쿠니오, 리키와 함께 불량배들을 소탕하고 획득한 상품권으로 아이템들을 적용해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추가되는 열혈고교 도전과제를 통해 육성 횟수과 조건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은 물론 구단 엠블럼과 유니폼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 외전 ‘리버시티 걸즈’의 주인공인 ‘미사코’와 ‘코쿄’가 신규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모두 슈퍼스타 등급이며 미사코는 선발투수 육성에 코쿄는 2수루 육성에 도움을 준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미션 ‘리키와 미사코의 고교전설’에서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미사코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고 미션 6개 완료 시에는 리키 트레이너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2탄을 기념해 ‘미사코’와 ‘코쿄’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22일까지 진행된다. ‘쿠니오군 컬래버레이션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서는 9일간 게임 내 접속만 해도 총 5000 다이아를 비롯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