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알뜰 배·보조개 사과’ 360톤 판매…사조대림, ‘사조참치 안심따개’ 모델에 배우 김강훈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알뜰 배·보조개 사과’ 360톤 판매…사조대림, ‘사조참치 안심따개’ 모델에 배우 김강훈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알뜰배 이마트
이마트 알뜰배 ⓒ이마트

이마트, 알뜰 배·보조개 사과 360톤 판매

이마트가 10일부터 일주일 동안 신선도와 당도는 일반 상품과 동일하지만 모양이 고르지 않고 작은 흠집이 있어 ‘못난이’라고 불리는 ‘알뜰 배’와 ‘보조개 사과’를 판매한다. 1차 준비 물량은 알뜰 배 60톤, 보조개 사과 300톤으로 총 360톤 규모다.

이번 못난이 과일은 배의 경우 11브릭스, 사과는 13브릭스 이상으로 비파괴 당도 선별을 거쳐 준비해 일반 상품과 동일한 당도 수준이다. 알뜰 배는 남부지방에 위치해 비교적 빨리 출하되는 전주 지역 신고배를 판매한다. 보조개 사과는 주산지인 경북 안동, 영주, 문경, 충남 예산 지역 홍로 품종 사과를 판매한다. 장마와 태풍으로 어려운 과일 농가를 돕고, 더불어 비싼 과일을 고객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는 게 이마트의 설명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100일 제왕’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100일 제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생(生)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분유다. 해당 유산균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기술로 다수의 학술논문에서 다룬 바 있으며 국내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특허번호 10-1250463, 신생아 분변에서 분리한 내산소성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 비피더스 유산균 및 이를 이용한 프로바이오틱 조성물). 이밖에 BB-12®,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등 복합 生유산균이 함유돼 있어 영아의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돕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위드맘 기존 제품에 사용된 2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414mg에, 이눌린 식이섬유를 추가해 3종 800mg으로 증량했다. 또한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특허번호 10-1411679)를 적용했으며, 라우르산 비율도 증량해 비피더스 롱검 유산균의 생장을 돕도록 했다.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ESP 유산균체 대사물질을 적용한 부분도 눈에 띈다. 로타바이러스는 중증 설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원인으로 알려졌다. 바이러스 장염은 5세 미만 영유아 중 95% 이상이 적어도 1번은 걸린다는 보고가 있다. 김치에서 분리한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갖는 EPS유산균체 대사물질은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관련 특허를 받았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배달 전용 패키지 ‘해피씰’ 도입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배달 전용 패키지 ‘해피씰’(Happy Seal)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의 해피씰은 제품 리드(뚜껑)와 결합된 동그란 결합링으로, 제품을 완전하게 밀봉할 수 있는 배달 전용 패키지다. 배달 과정에서 외부와의 접촉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다. 고객은 결합링에 달린 손잡이를 잡은 뒤 제품 테두리를 따라 서서히 당겨 해피씰을 제거하면 된다.

해피씰은 배스킨라빈스의 핸드팩 제품(△파인트 △쿼터 △패밀리 △하프갤런) 전체에 적용된다. 해피포인트·해피오더와 배달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아이스크림 배달 주문 시 안심 패키지(300원)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사조참치 안심따개’ 모델에 배우 김강훈 선정

사조대림은 ‘사조참치 안심따개’의 새로운 얼굴로 아역배우 김강훈 군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조대림은 김강훈 군의 밝고 귀여운 모습을 사조참치 안심따개 패키지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물에 적극 활용해 어린 아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손 다칠 걱정 없이 쉽게 딸 수 있는 안전한 ‘사조참치 안심따개’의 이미지를 어필한다는 방침이다.

사조참치 안심따개는 사조대림이 지난 2012년 선보인 소비자 안전지향형 참치캔이다. 기존 강철재질의 참치캔 뚜껑으로 인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점을 개선하고자 알루미늄 재질의 ‘안심따개(이지필)’를 참치캔에 처음 도입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