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연금보험, 창립 10주년 맞아…‘새로운 도약 준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연금보험, 창립 10주년 맞아…‘새로운 도약 준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1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자산 9조 원 수준 중견보험사 성장…기념 이벤트 진행 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IBK연금보험
©IBK연금보험

IBK연금보험은 지난 9일 창립1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자본금 900억 원, 직원수 73명, 총자산 865억 원으로 국내 보험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IBK연금보험은 10년만에 자본금 5000억 원, 직원 수 174명, 총자산 9조 원의 중견보험사로 성장했다. 

설계사가 없는 연금단종보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 방카슈랑스채널외 타 은행과의 업무제휴, GA(대리점 영업), 디지털 채널 등을 신규 구축하여 업권 최고의 유지율(13회차 2위, 25회차 2위, 37회차 1위) 달성 등 성과를 이뤘다. 

또한 기업 근로자의 퇴직연금 도입이 2026년까지 전면 의무화가 예정됨에 따라 IBK연금보험은 상대적으로 노후준비가 취약한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납입 수수료를 선제적으로 인하해 부담을 경감시켰다. 아울러,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특화된 퇴직연금 상품제안과 탁월한 자산운용 역량으로 전체 42개 퇴직연금 사업자 중 퇴직연금 수익률(확정기여형(DC), 개인IRP) 1위를 기록한 바 있다(1분기,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비교공시).

IBK연금보험은 이번 창립기념일을 계기로 기존의 내실경영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실행전략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 발굴  △고객 신뢰 향상을 위한 내부역량 집중  △직원 성장을 위한 회사차원의 투자 확대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제시했다.

양춘근 대표이사는 "지난 10년동안 회사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묵묵히 일해 온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IBK연금보험이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해 가기 위한 뜨거운 도전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IBK연금보험은 이번 창립 10주년을 기념하고자 개인IRP 대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IBK연금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