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에프앤비,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통과…롯데면세점, 내수통관 상품 최대 물량 푼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에프앤비,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통과…롯데면세점, 내수통관 상품 최대 물량 푼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에프앤비 본사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승인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지난 10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상장위원회 심의에서 교촌에프앤비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달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교촌에프앤비의 상장 도전은 유가증권시장 프랜차이즈 1호 직상장이라는 타이틀로 업계 이목을 끈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2018년 3월 상장 추진을 발표하고, 3년 여 간 철저하게 상장을 준비했다. 특히 전문경영인 체제를 도입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치킨 본업 내실 강화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확립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촌 관계자는 “이번 예비심사 통과로 프랜차이즈 직상장 1호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며 “상장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외식 그룹으로의 비전 달성과 함께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 성장에 모든 역랑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롯데온, 내수통관 상품 역대 최대 물량 푼다

롯데면세점과 롯데온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역대 최대 물량으로 내수통관 상품을 선보인다고 11일 전했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온에서 다음달 4일까지 ‘마음방역명품세일’ 5차 판매를 진행한다. 보테가베네타,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트로, 토즈 등 총 66개 브랜드 18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품 구성도 가방, 신발, 시계, 의류, 악세사리, 선글라스, 뷰티 디바이스, 전자제품 등 다양하다. ‘오므론’ 저주파 마사지 기기,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전자 제품 브랜드가 추가됐으며,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와 프랑스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 ‘봉뿌앙’도 첫 선을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일부 상품에 한하여 주문 후 3일 이내 출고되는 ‘빠른 배송’ 기획전도 마련했다. 오는 24일 이전 구매 시 추석 전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롯데, 한부모가정에 마음방역 놀이키트 전달

롯데는 1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한부모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마음방역 놀이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가 지원하는 ‘마음방역 놀이키트’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등교가 제한되고, 야외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놀이용품을 담은 패키지로 에코백 만들기, 나무 블록, 컬러링 북, 씨앗 키우기 등 체험형 교구재로 구성됐다.

마음방역 놀이키트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전국의 한부모 가정 10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 마음방역 놀이키트 전달은 엄마와 아이의 마음이 편안한 ‘mom편한’이라는 롯데의 사회공헌 테마와 지난 8월에 실시한 전국민 응원 캠페인 ‘마음방역 챌린지’ 와 연계해 기획됐다. 

피자헛, 프리미엄 콜라보 하프앤하프 신제품 2종 출시

피자헛이 프리미엄 콜라보 하프앤하프 2종을 11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하프앤하프는 ‘얼티밋&쉬림프’와 ‘직화불고기&쉬림프’ 총 2종으로, 쉬림프와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얼티밋&쉬림프는 육즙 가득 버거 스테이크, 폴란드식 프리미엄 훈제 소시지 킬바사 등 얼티밋 토핑에 빅사이즈 쉬림프를 담았다. 직화불고기&쉬림프는 정통 불고기와 쉬림프가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다.

피자헛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쉬림프와 스테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