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 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홈앤쇼핑, 윤리위원회 2기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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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락앤락, 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홈앤쇼핑, 윤리위원회 2기 출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11 10: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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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텀블러를 수거,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텀블러를 수거,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텀블러를 수거,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락앤락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이다. 올해 말까지 서울·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7개 매장에서 진행하며, 오래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가져오면 락앤락 텀블러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타사 텀블러를 가져와도 된다. 단, 플라스틱 제품은 제외된다. 

매장에서 수거한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텀블러는 내병, 외병, 뚜껑, 차망, 손잡이 등 다양한 재질로 구성돼 제대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 범위가 넓어진다. 

GS프레시몰, 국가서비스대상 신선식품 쇼핑몰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몰은 지난 10일 산업정책연구원(ISP)이 선정한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GS프레시몰은 차별화 상품 제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 혜택 제공, 고객 최적화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용 쇼핑 어플리케이션과 제휴 쇼핑몰을 통해 주문한 신선한 상품을 당일·새벽·심야 24시간 배송 서비스 등 물류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점, '심플리쿡', '우월한우' 등의 차별화된 상품을 앞세워 전년 대비 신장하는 성과를 보인 점 등이 호응을 얻었다는 게 GS프레시몰의 설명이다.

GS프레시몰 측은 "코로나19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 증가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배송 서비스 고도화, 대한민국 최고 신선 상품 제공을 위해 대형 자동화 물류센터를 추가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윤리위원회 2기 출범…윤리경영 드라이브

홈앤쇼핑은 서울 마곡동 본사에서 제2기 윤리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윤리위원회를 진행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에 위촉된 윤리위원은 김동수 고려대학교 석좌교수(前 공정거래위원장)를 위원장으로, 한영수 (주)한영넉스 회장(現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윤리위원회 위원장), 이경호 영림목재(주) 회장(現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 정용상 동국대 명예교수(前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박천일 숙명여대 교수(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 등이다. 이들은 임기 2년 동안 방송법, 공정거래법, 청탁금지법 등 홈쇼핑 관련 제반 법규 준수와 공정거래를 통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아울러 윤리위원회는 분기별로 정기 회의를 개최해 공정거래 실천,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임직원 비리 근절 방안 등에 대한 자문·제안을 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이를 계기로 윤리경영 체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임직원들의 윤리의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롯데멤버스는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 메시지가 담긴 팻말과 함께 사진을 찍어 SNS 채널에 게시하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수정 이포넷 대표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국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잘 견뎌낼 것이라 믿는다"며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회사 차원에서도 방역수칙 준수, 재택근무 확대 실시 등으로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주자로는 기원규 롯데컬처웍스 대표를 지목했다.

현대홈쇼핑, 오는 12일 T커머스 채널서 '할리데이비슨' 론칭

현대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명품 오토바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의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 밤 11시 론칭 특별 방송을 통해 팻보이(2920만 원), 소프테일FXDRS(3290만 원), 로드킹스페셜(3890만 원) 총 3종의 인기 모델을 선보인다. 또한 할리데이비슨 디스트레스 가죽재킷과, 여성용 체인 스티치 가죽재킷 등도 함께 소개한다. 판매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토바이 구매 시 할리데이비슨 가죽재킷, 부츠와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권(최대 200만 원)을 증정한다. 아울러 최대 120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상담예약을 남긴 고객은 전원 '캐딜락 XT5 3.6 프리미엄 럭셔리'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6일 현대Hmall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CJENM 오쇼핑부문, '한샘 윈도우 패키지' 출시

CJ ENM 오쇼핑부문은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에서 한샘 윈도우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4일 저녁 9시 45분 첫 선보이는 한샘 윈도우 패키지는 창호, 폴딩도어, 중문 세 가지로 구성됐다. 창호는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을 준비했다. 창문 틈새를 밀착시켜 방음 효과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벌레와 미세먼지 출입까지 차단 가능하다.

중문은 신발장과 거실을 분리해 택배·배달 기사 방문 시 거실 안쪽 프라이버시 보호에 도움이 되고, 아기와 반려견이 지저분한 신발장에 넘어가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폴딩 도어는 거실과 주방·베란다를 분리할 수 있어 용도별 공간 분리와 활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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