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클럽 엠스타’ 신규 업데이트…드래곤 블레이즈, 최상위 등급 ‘무결한 천상’ 보석 시리즈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클럽 엠스타’ 신규 업데이트…드래곤 블레이즈, 최상위 등급 ‘무결한 천상’ 보석 시리즈 등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블로썸 별자리,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블로썸 별자리는 △튤립 △목련 △벚꽃 △수선화 △카라 △장미 수국 등 총 12종이다. 별자리 게임모드에서 플레이 보상으로 획득한 별조각을 모아 블로썸 별자리를 완성시킬 수 있으며 하나의 별자리를 완성할 때마다 이벤트 캔디와 해당 별자리 문신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데님 티셔츠 △가방 △니트 베레모 등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블로썸 별자리를 완성한 개수에 따라 △별 헤는 밤 타이틀 △시크릿 버킷햇 △나비 이펙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17일까지 미션을 완료하면 망원경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12월 3일까지 출석 보상으로 △우주 말풍선 △우주 닉네임 패널 △소프트 시스루뱅 앞머리 등 신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 신작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신규 시나리오 추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신작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에 신규 시나리오 추가를 비롯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히어로즈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줄거리를 감상하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메인 PVE 콘텐츠 ‘스토리 모드’의 시나리오를 시즌2 챕터 3까지 확장했다. 신규 챕터는 각기 다른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총 8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이전 구간에 비해 한층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공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게임 보상도 대폭 확대됐다.

신규 챕터를 통해 유저들은 다양한 용병 조합을 시도하고 전투 전략을 짜는 등 새로운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히어로즈워’ 세계관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주인공 캐릭터 ‘에이미’를 중심으로 한 신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미 공략 완료한 시나리오 모드의 스토리를 다시 열람할 수 있는 ‘스토리 다시 보기’기능도 새롭게 도입됐다. 유저들은 특별히 전투를 거치지 않아도 언제든 원하는 스토리를 찾아 다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대전 콘텐츠 ‘투기장’의 시즌 보상을 통해 등장을 예고했던 ‘마리사’ 캐릭터의 신규 스킨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됐으며 강력한 탱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르시아’ 캐릭터의 용병 카드부터 전용 장비까지 동시에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최상위 등급 ‘무결한 천상’ 보석 시리즈 등장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얼티메이트 등급 ‘무한한 탄생’ 보석 시리즈를 능가하는 최상위 등급 ‘무결한 천상’ 보석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보석은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오팔 총 4가지 종류로 각각 △힘 △민첩 △지능 △체력 등에 대응하는 능력치를 상승시켜 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결한 천상’ 보석 시리즈는 기존 보석 합성 방식과 마찬가지로 ‘무한한 탄생’ 보석 시리즈를 합성해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더블 인피니티 카드 7회 소환권 1장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x4 2장 △루비 15만개를 지급하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이달 15일부터 오는 1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로그인 특별 이벤트’를 통해서는 오는 15일부터 이달 28일까지 게임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2장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3장 등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퍼즐 맞추기 랭킹에 따라 더 많은 ‘루비’와 ‘칼라르의 혼’을 획득할 수 있는 ‘뒤죽박죽 퍼즐 이벤트’를 비롯해 ‘데스크라운의 출격 임무’, ‘루비 소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SWC 2020’ 동남아·호주·유럽 지역 예선 개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 동남아·호주 지역 예선과 유럽 지역 예선 1·2일차 대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동남아·호주 지역 예선은 총 2장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두고 8명의 선수들이 경기를 펼쳤다. 지난 12일 열린 8강 토너먼트에서는 태국의 ‘O2LOVEO’가 호주 출신의 ‘SWC2019’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 ‘DILIGENT’를 비롯해 강력한 후보들을 상대로 연속 승리를 거뒀으며 마지막 경기에서는 지난해 SWC 아시아퍼시픽 지역 예선 출전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KROMZ’를 상대로 우승을 차지해 지역컵 진출을 확정지었다.

다음 날인 13일에도 아시아퍼시픽컵 진출을 위한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다. 전날 마지막 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한 태국의 ‘KROMZ’와 베트남의 신흥 강자 ‘XERE’이 패자전 마지막 결승을 치른 결과 ‘XERE’가 승리를 거두며 마지막 한 자리의 지역컵 진출권을 따냈다.

이와 동시에 유럽 지역 1, 2차 예선전 경기도 주말 양일간 진행됐다. 유럽 지역 예선은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해 이틀 동안 8강 토너먼트 형태로 경기가 펼쳐졌으며 총 4명의 유럽 지역컵 진출자가 우선 선발됐다.

첫날 1차 예선전에서는 독일의 ‘XNIGHTX96’과 프랑스의 ‘CHENE’이 지역컵 진출권을 획득했으며 다음날 이어진 2차 예선전에서는 스페인의 ‘ZERPOLITA’와 스웨덴의 ‘OBABO’가 우승을 차지해 유럽컵 진출을 확정 지었다. 오는 26일 펼쳐지는 유럽 지역 3차 예선전을 통해 남은 12명의 선수 중 추가 4명을 선발 유럽컵에 출전할 최종 선수 리스트를 완성하게 된다.

올해로 4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 2020’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 글로벌 생중계 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