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GC녹십자,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 출시…일동제약, 하반기 수시채용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GC녹십자,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 출시…일동제약, 하반기 수시채용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치과는 회화 작품에 조각 기법을 적용해 입체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서양화가 김민수 작가의 개인전 '낯익은 공허함'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14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회화 작품에 조각 기법을 적용해 입체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서양화가 김민수 작가의 개인전 '낯익은 공허함'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14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김민수 개인전 '낯익은 공허함' 개최

유디치과는 서양화가 김민수 작가의 개인전 '낯익은 공허함'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10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김민수 작가는 회화 작품에 조각 기법을 적용해 입체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주제인 낯익은 공허함은 우리 삶의 일부인 자연 속에서 느낀 공허한 감정을 의미한다. 화사하고 청량한 풍경이 계절이 흘러 겨울날의 쓸쓸하고 황량한 풍경으로 변하는 모습에서 느낀 상실과 공허함을 작품에 표현했다.

끊임없이 변화되고 사라지는 기억을 표현한 '정적인 평온', '의식과 기억 1·2'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됐다. 3D프린터로 제작한 구조물을 겹겹이 쌓아 형태를 만들고 그 위에 아크릴, 유화 물감을 칠했다. 작품을 어느 각도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김민수 작가는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개인전 2회를 비롯해 '2019년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를 포함한 7회의 그룹전에 참여하며 본인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했다.

휴온스메디케어,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에 '시트로린액' 공급

휴온스메디케어는 투석 전문 기업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Fresenius Medical Care Korea)에 고투과성인공신장기 전용 소독제인 '시트로린액'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의 시트로린액은 시트르산수화물 성분의 고투과성인공신장기 전용 소독제로, 고투과성인공신장기의 투석액 통로에 쌓인 칼슘과 마그네슘 침전물을 제거하고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시트로린액 공급뿐만 아니라, 기술 지원과 제품 공급 등에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휴온스메디케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고투과성인공신장기 소독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C녹십자, 국내 최초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 출시

GC녹십자는 미국 올게인과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Orgain) 제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전했다.

올게인의 전 품목은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 받은 유기농 제품으로 엄선된 고함량의 식물성 단백질 원료가 함유됐다. 이를 통해 운동 전·후의 근육 건강 관리는 물론, 양질의 영양 균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게 GC녹십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인공 합성 첨가물, 알러지 유발 원료 및 유전자 변형 원료가 일절 포함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오가닉 플랜트베이스 프로틴 파우더'와 '오가닉 밀 뉴트리션 파우더'다.

일동제약, 하반기 수시채용 실시 채용 관련 온라인 설명회 병행

일동제약은 하반기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약국영업, 품질기획 등이며, 지원서 접수 기한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다. 약국영업 분야를 지원하는 경우 전공 관련 제한은 없으며,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가 필요하다. 품질기획 분야는 화학, 생명과학, 생화학, 미생물, 산업공학 등 이공계열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MS Office 활용 능력, 영어·일본어 능력, 품질경영기사 자격 등을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AI 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약국영업 분야는 실무진 면접을 AI 면접으로 대체한다.

일동제약그룹 측은 오는 16일과 18일 오후 4시, 채용·구직 매칭 플랫폼인 '잡플렉스'(JOBFLEX)를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동제약그룹과 관련한 채용정보, 인사 담당자 및 현업 실무자 인터뷰, 실시간 채팅 등의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P-CAB 주사제 임상1상 승인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의 주사제 개발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에서는 건강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정맥투여 후 안전성과 내약성, 약물이 체내에서 작용하는 특성 등을 평가하게 된다. 펙수프라잔과 위약을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단회 투여하고, 단계적으로 용량을 증량해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올해 투약을 시작하고, 오는 2021년 중 임상 1상 결과를 확보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측은 "주사제는 경구제에 비해 환자 선호도는 낮지만, 경구투여가 어렵거나 신속하게 산 분비 억제가 필요한 환자를 위해 개발하게 됐다"며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정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주사제 시장이 형성돼 있어 주사제로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