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텀블러 2030개 제공…삼양식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텀블러 2030개 제공…삼양식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00915]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청년들에게 2030개 텀블러 쏜다!
스타벅스가 청년의 날을 기념해 청년들에게 텀블러 2030개 경품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텀블러 2030개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청년재단과 함께  ‘2020 청년의 날 with Youth’ 온라인 이벤트를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령을 통해 올해 처음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바 있다. 향후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청년의 날이 되며, 올해는 9월 19일이 청년의 날이다.

스타벅스는 법정 기념일로 처음 지정된 청년의 날을 축하하면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총 2030개의 스타벅스 텀블러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이벤트부터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인 퀴즈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의 날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도입 국내 항공 노선, 결제액 20% 늘어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페이 결제가 적용된 지난 8월 한 달 간 G마켓, 옥션, G9 내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국내선 결제액은 전월 대비 20%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스마일페이는 지난 8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일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돼 결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바 있다. 현재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에 한해 스마일페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스마일페이는 오는 30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 옥션, G9에서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국내선 항공권을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3%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발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삼성카드 결제 시 무제한, 그 외 카드는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 표시 카드(PLCC)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스마일캐시로 2.3% 캐시백을 제공한다. 다른 카드를 사용해도 0.3%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옥션, G9 모두 국내선 항공권 검색 결과에서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한 아시아나항공X제주도닷컴 운임을 별도 표시해 확인이 쉽다. 김포, 부산, 광주, 대구, 여수, 청주 등에서 출발하는 제주 노선을 비롯해 광주, 부산, 여수 등 다양한 국내선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칠성 “집에서 가볍게 소주칵테일 즐기세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가 각자 집에서 ‘처음처럼 플렉스’와 음료를 활용해 나만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16.9도의 처음처럼 플렉스와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 ‘마스터 토닉워터’를 1대 2의 비율로 섞으면 소주의 부드러운 맛과 토닉워터의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일명 ‘플레토닉’이 완성된다.

‘토닉워터’는 레몬, 라임 등 과피의 진액에 당분을 배합한 음료로 주로 칵테일 믹서로 널리 사용된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위스키, 과일맛 리큐르, 청량음료 등 다양한 술과 음료를 믹싱하면 맛있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레몬이나 라임을 더하면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 특히 최근에는 홈술족이 늘면서 SNS를 통해 각자가 만드는 다양한 셀프 칵테일 제조법들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셀프 소주칵테일 만들기는 획일화된 제품에서 벗어나 좋아하는 술과 재료들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본인만의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취향저격과 동시에 재미까지 즐길 수 있어 홈술족들 사이에서 즐겨 마시는 새로운 음주문화 중 하나”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화끈한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는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을 완성했으며,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과 비슷한 수준이다.

패키지에는 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해 각 사의 과거 로고를 활용하고,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10월까지만 생산된다. 김치불닭볶음면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용기면은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와 불닭,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하반기에는 불닭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층과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