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전개 ⓒ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전개 ⓒ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S,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전개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부각되는 가운데 관련 기기를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내 아이들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게임 이용자들은 본인이 게이머라는 사실을 알리는 ‘겜밍 아웃’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고 게임에서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작성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해시태그는 #(빈칸)게이머로 △직업 △성격 △가족관계 등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단어로 (빈칸)을 채우면 된다.

해당 해시태그는 참여자 집계에 활용되며 1인당 1000원의 금액이 적립된다.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각계에서 활약 중인 다양한 ‘아이머게이머’의 캠페인 영상도 공개된다. 첫 주자로는 게임 OST 기반 오케스트라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플래직의 진솔 대표가 출연해 게임이 가진 의미, 게임음악과 오케스트라의 접목 계기 등에 대해 소개한다.

각각의 영상은 캠페인 기간 매주 화요일 업로드 되며 한국게임산업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GAMES는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머게이머 콘서트’ 티켓을 제공한다. 게임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로 오는 12월 2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강신철 K-GAMES 협회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게임이 가진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누고 싶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게임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문화 콘텐츠인 만큼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뜻 깊은 일에 참여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마피아3D’ 사전예약 시작

모바일게임 개발사 나다디지탈은 캐주얼 추리 장르의 모바일게임 ‘마피아3D’의 사전예약을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마피아3D’는 가상의 공간에서 마피아 플레이어를 찾아내야 하는 추리게임으로 최소 8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참여하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 참여 시 이용자는 마피아팀과 시민팀으로 직업을 배정받으며 이용자 간 심리전을 통해 마피아를 색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피아3D’의 고정 직업으로는 △마피아 △경찰 △의사 △시민 등이 있고 그 외에도 많은 직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존 마피아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3차원 입체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생동감 있는 펫 시스템도 지원한다. 또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과 꾸미기 시스템도 구현했다.

아울러 ‘마피아3D’ 출시를 기념해 게임 론칭 후 한정판 ‘프레임’과 게임머니 ‘500다이아’를 오는 10월 25일까지 지급한다.

한편 올해 4월 게임 스타트업 나다디지탈을 창업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이윤열은 개발 초기부터 총괄 프로듀서 역할을 맡아 게임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윤열 나다디지탈 대표는 “프로게이머 시절 게임 아이디인 ‘나다’(NADA)라는 이름을 걸고 창업한 개발사라 책임감이 크다”며 “나다디지탈의 첫 작품인 ‘마피아3D’를 재미있게 즐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피아3D’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2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첫 공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레일러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약 10분 분량의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가 실사와 그래픽을 넘나들며 전개된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특히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티아’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코그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티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SS 영웅 ‘티아’는 지금껏 베일에 감싸여 있던 정령계 소속의 ‘수호형’ 영웅으로 오는 29일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27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신규 SS 5성 영웅 ‘티아’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을 기념해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SS 6각성 영웅을 최대 4개 획득할 수 있는 ‘폭풍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22일부터 ‘수호형 찬란한 샤이니’ 등 신규 SS 티아의 성장 재화를 지급하는 ‘티아 전야 이벤트’를 선보인다. 더불어 내달 6일까지 ‘티아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SS 영웅 ‘티아’를 파티에 포함해 ‘모험 던전’ 플레이 시 △골드 △몬스터카드 △영웅경험치를 2배씩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펍지주식회사, PC방 사업주 요금 1개월 무료 지원

카카오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가 가맹 PC방 사업주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펍지와 함께 22일부터 총 1개월 간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을 D코인으로 환급주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PC방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 카카오게임즈 PC방 가맹 사업주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개월간 사용된 PC방 D코인의 100%를 무료 D코인으로 환급받게 된다.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 등 카카오게임즈 PC방 서비스 게임이 그 대상이다.

카카오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는 “오랜 시간 대한민국 PC게임 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아온 PC방은 게임을 즐기는 건전한 문화 공간"이라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연속 전투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연속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연속 전투는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기능으로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적 재미를 높인 방식으로 구현됐다. 해당 기능은 게임에서 원하는 장소로 단번에 이동할 수 있는 ‘차원의 문’을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모드, 카이로스와 이계 던전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한 번에 최대 10회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서머너즈 워’의 연속 전투는 전투의 진행과 동시에 몬스터 소환, 룬·아티팩트의 강화와 세팅 등 전투를 제외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히 동일한 전투의 반복을 통한 높은 편의성뿐만 아니라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플레이를 돕는 최적화된 연속 전투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신규 장비 아트팩트의 관리 기능도 추가한다. 획득한 아티팩트를 자신의 몬스터에 보다 정교하고 전략적으로 세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전투에 참여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저장량도 최대 200개로 확장해 편의성을 높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