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선물옵션 수수료 이벤트 진행…하이투자증권, 불스원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선물옵션 수수료 이벤트 진행…하이투자증권, 불스원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선물옵션 수수료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16일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옵션 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뱅키스 국내 선물옵션계좌 무잔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선물 0.0009%, 옵션 0.03%, 주식선물 0.0035%의 수수료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선물 400억 원 또는 옵션 20억 원 이상 거래하면 이벤트가 끝난 후에도 60일간 유관기관수수료만 부담하고 거래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하며 KOSDAQ150선물과 KRX300선물은 제외된다. 

한국투자증권은 더불어 해외선물 수수료 이벤트도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해외선물 최초 신규 고객과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1.99달러 수준의 인하된 수수료 혜택을 6개월간 제공한다. 기간 내 선물 거래 이력이 있으면 6개월 단위로 최대 3회까지 연장된다. 단, 해외 거래 비용이 1.99달러 이상이거나 마이크로, ECX 등 일부 상품은 수수료 인하 혜택에서 제외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매매수수료 인하 적용

한화투자증권은 14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의 거래수수료 및 증권회사 수수료 한시적 면제에 따라 매매수수료를 인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의 유관기관 수수료 면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감안해 거래비용 경감을 통한 자본시장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한국예탁결제원의 조치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9월 14일 매매분부터 연말까지 모든 계좌에 매매수수료율을 인하했다.

주식매매(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수수료율은 0.0039219%를 인하했고, K-OTC는 0.00742%를 인하했다(단, 협의수수료 적용 계좌 제외).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채널전략실 김민수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의 한시적 수수료 면제 조치에 따라 9월 14일 매매수수료를 인하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오른쪽)이 이창훈 불스원 대표(왼쪽)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오른쪽)이 이창훈 불스원 대표(왼쪽)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불스원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15일 여의도 본사 사옥에서 불스원의 코스닥 상장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서 하이투자증권은 국내 1위의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인 불스원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양사 간 계약을 맺었다. 불스원은 2001년 설립 이후 전문 R&D(연구개발) 센터와 자체 생산공장을 운영하며 매년 신제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이 대표 제품이며 와이퍼, 차량용 에어컨·히터 필터 및 방향·탈취제, 차량 외장관리용품 등 셀프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전 영역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와 헬스케어 브랜드 밸런스온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불스원 프라자를 통해 프리미엄 차량 관리 서비스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특히 양질의 품질 관리를 위해 환경부 친환경 인증과 독일 TUV(기술검사협회) 인증 등 국내외 공인기관의 테스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차량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IPO 주관사로서 불스원의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관련 자문서비스와 비즈니스 확장 전략 컨설팅, 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기업금융 솔루션 등을 제공하게 된다.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사장은 "하이투자증권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불스원의 성장에 역점을 두고 코스닥시장 상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회사의 비즈니스 확장성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데 기여하여 최상의 조건에 상장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