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출시…쿠팡,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파인 테이블’ 론칭
[유통오늘] 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출시…쿠팡,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파인 테이블’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번지 휩토핑 제품 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제품 ⓒ롯데푸드

롯데푸드, 번기와 제휴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출시

롯데푸드가 휘핑크림 기술을 국내 도입해 커피·디저트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푸드는 글로벌 식물성 휘핑크림 선도기업 번기(BUNGE)와 기술 제휴를 통해 인기 휘핑크림 제품 ‘번지 휩토핑’을 국내에서 생산·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번지 휩토핑은 커피, 프라페, 팥빙수 등 음료와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휘핑크림 제품이다. 기존 국내 시장에서는 캐나다에서 OEM 생산한 제품을 번지 휩토핑이라는 이름으로 수입해 카페·제과점 등에서 사용해왔다. 하지만 2018년 12월 롯데푸드와 번기가 기술제휴를 맺으면서 최근 국내 설비를 통해 번지 휩토핑 생산이 가능해졌다. 번기는 30년 간 쌓아온 휩토핑 제조기술을 롯데푸드 천안공장에 이전하고 기존에 휩토핑을 생산하던 캐나다 공장에서 생산을 중단했다. 한국의 롯데푸드가 번지 휩토핑의 유일한 생산 기지가 된 것이다.

롯데푸드는 이를 위해 천안공장에 10억 원 이상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30년 경력의 번기 기술자가 롯데푸드 천안공장 라인에 상주하며 생산기술을 전수하기도 했다. 수십 여 차례 테스트를 거쳐 번지 휩토핑의 자체 생산에 성공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세계적 수준의 휘핑크림이 국내 시장에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는 것은 물론, 번기가 롯데푸드의 OEM 제품을 동남아시아·중동 시장에도 공급함으로써 번기의 세계 수출 기지의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라는 게 롯데푸드의 설명이다. 앞으로 롯데푸드는 번기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베이커리용 휘핑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번지 휩토핑은 롯데푸드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할인점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쿠팡,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파인 테이블’ 론칭

쿠팡은 프리미엄 식품 200여 개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로켓프레시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인 ‘FINE TABLE(파인 테이블)’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인 테이블은 정육, 과일, 수산, 베이커리, 선물세트 등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수도권, 지방 상관없이 프리미엄 식품을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파인 정육 코너에서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 브랜드인 ‘본앤브레드’를 비롯해 설성목장, 횡성한우, 제주 토종 흑돼지 등 우수품종 정육 상품을 취급한다. 과일 코너에서는 샤인머스캣 포도, 점보 키위, 애플망고, 상주곶감 등 고당도, 특수품종을 비롯해 전국 명인명장이 재배한 우수품종들을 판매한다. 수산 코너에선 킹크랩, 랍스터, 대게 등 활 수산물과 고급 어종, 자연산 상품을, 파인 베이커리 코너에서는 ‘몽슈슈’, ‘비스테까’, ‘위고에빅토르’ 등의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선물세트 코너에선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엄선해 소개한다. 이 밖에도 ‘금주의 새로 들어온 상품’, ‘금주의 인기 상품’ 등의 카테고리를 별도로 운영한다.

식재료와 지역 명물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파인 테이블 ‘사전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추석 선물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랍스터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오는 27일 배송된다.

성원애드피아, ‘성원패밀리 79맺기 캠페인’ 진행

성원애드피아는 자회사인 애드피아몰과 함께 오는 29일까지 ‘성원패밀리 79맺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10대부터 40대에 이르는 다양한 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성원그룹의 이벤트·상품 소식을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성원애드피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애드피아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두 계정을 동시에 팔로우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기존 팔로우를 맺고 있는 고객들은 자동으로 캠페인 응모에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총 79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 및 상품 발송은 다음달 둘째 주에 이뤄진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