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美아키타이저 조경 디자인 어워드 수상…SK건설-인바디, 홈 IoHT 랩 오픈
[건설오늘] 현대건설, 美아키타이저 조경 디자인 어워드 수상…SK건설-인바디, 홈 IoHT 랩 오픈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9.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너힐즈', 美아키타이저 조경 디자인 어워드 수상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미세먼지 저감상품 '클린존'이 미국 조경 디자인 '2020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클린존은 유선형의 입체형태와 미세먼지 저감에 UV 살균기능이 더해진 안티 바이러스 효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돼 아이들의 보건위생을 강화했다는 부분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현대건설 측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려는 생각이 조경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근간이 됐다. 앞으로도 디자인과 더불어 설계, 기술, 수행 기술력을 기반으로 명품 주거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부산 대연8구역에 '더샵 원트레체' 제안

포스코건설은 부산 남구 대연8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더샵 원트레체'를 제안했다고 16일 전했다.

더샵 원트레체는 '3'을 뜻하는 스페인어 'Tres'와 '보물'을 뜻하는 영어 'Treasure', '소중히 여기다'는 뜻의 'Cherish'의 합성어에 ONE(1)을 더한 것이다. 3개의 단지가 하나돼 보물처럼 빛나는 부산 최고의 명품단지를 의미한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LTV 100% 이주비 보장, 사업촉진비 2000억 원 지원, 조합 사업비 전액 무이자 대여, 분담금 납부 시점 선택제, 미분양 시 100% 대물변제 등을 제안했다.

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1순위 마감

대우건설은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이 1순위 마감을 이뤘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15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에서 총 927가구 모집에 1만4079명이 몰려 평균 15.19 대 1의 경쟁률로 전(全)타입 마감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 영통구에서도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 직주근접 등 최적의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인바디, 서울 논현동서 '홈 IoHT 랩' 선봬

SK건설은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 인바디와 함께 서울 강남 논현동에 '홈 IoHT 랩'(Home Internet of Health Things LAB)을 오픈했다고 16일 전했다.

홈 IoHT 랩은 홈 IoT에 헬스케어를 도입한 미래지향적 주거문화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체성분, 운동 능력 분석 등 현재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SK건설의 지능형 환기시스템도 적용됐다. SK건설과 인바디는 이번 랩 구축을 통해 미래 주거공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산학협력와 연구개발 용도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SK건설 측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SK뷰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