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안철수 “文 팬덤, 스스로 하인되는 줄 몰라 측은”
[정치오늘] 안철수 “文 팬덤, 스스로 하인되는 줄 몰라 측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9.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코로나19, 추석·개천절 고비…집회금지강조”
이재명 “정부, 소상공인 임대료 조정·감면 나서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신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관련, 추석연휴와 개천절 주의를 당부했다. ⓒ뉴시스

이낙연 “코로나19, 추석·개천절 고비…집회금지강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신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코로나19)와 관련, 추석연휴와 개천절 주의를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코로나19 어제 신규 확진이 82명이다. 국민 여러분의 인내와 협조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그는 "그래도 긴장을 풀면 안 된다. 추석 연휴와 개천절이 또 한 번의 고비"라며 "귀성과 유명 관광지 여행을 자제해달라. 개천절 광화문 집회는 금지됐다"라고 강조했다.

 

ⓒ뉴시스=경기공동취재단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의 임대료 부담·분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경기공동취재단

이재명 “정부, 소상공인 임대료 조정·감면 나서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의 임대료 분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임대료 조정과 감면에 대한 유권해석 및 행정지도를 중앙정부(국무총리실·법무부)에 건의했다"며 "불가피한 방역 조치로 인한 손실을 임차인에게만 모두 짊어지우는 것은 가혹하고 부당해 경기도가 분쟁 조정을 시작했지만 지방정부라는 한계가 있어 중앙정부에 도움을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철수 유튜브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문재인 정부의 지지층을 강하게 비판했다. ⓒ안철수 유튜브 캡처

안철수 “文 팬덤, 스스로 하인되는 줄 몰라 측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0일 문재인 정부의 지지층을 강하게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국민들이 정치의 주인인데 주권도 다 뺏기고 자기가 주인이라는 인식을 완전히 잊고 구천에서 떠도는 것 같다"면서 "주인 된 입장에서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해주지 못하고 나라 경영을 못하면 따끔하게 야단쳐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열성 지지층은)정치인의 이익을 챙겨주려고 자기가 하인이 되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다닌다.측은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