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증권, ‘나스닥 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증권오늘] KB증권, ‘나스닥 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KB증권, '나스닥 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21일 '나스닥 선물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말까지 계속되며, 해외선물 신규 고객이거나 지난 3월 31일 이후 미거래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로 예정된 미국 대선의 영향으로 미국 주가지수 선물의 변동성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해외 선물 거래를 새롭게 시작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준비됐다.

또한 대상 고객이 유선으로 이벤트 신청 시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미국 CME 거래소의 마이크로 상품과 미니 상품에 대한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적용되는 할인 수수료는 마이크로 상품인 △Micro Nasdaq 100 (MNQ) △Micro S&P 500 (MES) △Micro Dow $5 (MYM)의 경우 계약당 $0.50, 미니 상품인 △E-mini Nasdaq 100 (NQ) △E-mini S&P 500 (ES) △E-mini Dow $5 (YM)의 경우 계약당 $2.50이다.

이와 함께 KB증권 해외선물옵션 계좌는 MTS M-able(마블)의 계좌개설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개설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등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글로벌파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해외선물 거래를 시작하며 거래비용이 고민됐던 신규고객들을 위해 할인 수수료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상품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선물옵션 투자는 원금 초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케이뱅크와 투자 지원금 제공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은 21일 케이뱅크와 공동으로 케이뱅크 증권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케이뱅크 앱을 통해 NH투자증권 나무(NAMUH)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에겐 선착순 5만 명까지 첫 3만 명에게 투자 지원금 20달러를, 이후 2만명에게는 10달러의 혜택을 지급한다. 

또한 해당 신규 고객은 NH투자증권 나무에서 제공하는 △국내주식 평생 우대(국내주식 우대수수료율: 0.0006923%, 100만 원 거래 시 수수료 6.9원, ~20/12/31),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미국, 홍콩, 중국, 일본, 영국, 독일,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환전 우대 100%(미국, 중국, 일본, 홍콩)의 혜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고객이 매달 주식 거래까지 한다면 최대 12개월간 매달 2달러를 별도로 지급 받아 투자 지원금 20달러를 포함해 최대 44달러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나무(NAMUH) 이용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를 통해 추가로 새로운 나무(NAMUH) 증권 계좌를 개설한 후 동 계좌를 통해 주식 거래를 할 경우 최대 12개월간 매달 2달러를 별도로 지급한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상무는 "어느 때보다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때에 부담없이 해외주식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케이뱅크와 함께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긍정적인 투자 경험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총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21일부터 오는 23일 오후 2시까지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67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구체적으로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4.5%로 모두 동일하다. 

우선, 제367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3.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8개월 동안 3차례 리자드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2.25%(연 4.5%)의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4.5%(연 4.5%)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8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3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6.75%(연 4.5%)의 쿠폰이 지급된다.   

해당 상품은 노낙인(No Knock-in) 구조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