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600분 모바일 생방송 진행…NS홈쇼핑, 배송 식품에 항균 포장재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600분 모바일 생방송 진행…NS홈쇼핑, 배송 식품에 항균 포장재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600분 간 모바일 생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집방송에서는 명절 시즌에 가장 구매 비중이 높은 고품질 신선식품, 제철과일,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을 선정해 판매한다. 식품 전문 쇼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전 10시에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 유명 요리연구가 전진주씨가 출연해 '횡성 한우세트', '사과/배 혼합세트'를 활용한 이색 요리를 쿡방 형식으로 선보인다. 오후 12시에는 '솔가 비타민 세트', '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를, 오후 4시에는 명절 맞춤 상차림 세트인 '홍진경 더 전 5종 세트'와 '블랙앵거스 LA갈비'를 판매한다. 오후 6시에는 유명 헬스케어 브랜드 '고려은단'의 유산균과 비타민을 롯데홈쇼핑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비비고 왕교자 만두', '매그넘 아이스크림 세트'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디저트류도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배송 과정 오염 방지 위해 식품에 항균 포장재 도입

NS홈쇼핑은 식품 배송에 항균 포장재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식품 배송 과정에서 오염을 우려하는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EPS KOREA(주)의 제안과 컨설팅을 통해 항균 포장재를 도입했다. EPS 코리아(주)가 제조하고 NS홈쇼핑에 공급하는 이번 포장재는JIS(일본산업규격) 규격 실험에서 항균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99.9%의 항균 효과를 낸다는 게 NS홈쇼핑의 설명이다.

NS홈쇼핑은 이날 저녁 10시 45분에 판매하는 '이종임 부채살 양념구이'에 향균 냉장 박스를 첫 도입하고, 식품 수요가 많은 추석 명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이를 운용할 계획이다.

다니엘 크레뮤, 론칭 10년 만에 누적 주문액 2000억 원 돌파

CJ ENM 오쇼핑부문의 남성 토탈 브랜드 다니엘크레뮤는 론칭 10년 만에 누적 주문액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다니엘 크레뮤는 CJ오쇼핑이 2011년에 프랑스 남성복 다니엘 크레뮤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선보이는 홈쇼핑 유일의토탈 남성 패션 브랜드로,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벨트, 머플러 등 패션 잡화까지 상품 영역을 확대하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눈길을 끈 바 있다.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다니엘 크레뮤는 오는 22일 저녁 7시 35분부터 60분 동안 CJ 오소핑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테크니컬맥코트, 울블렌디드 자켓, 팬츠로 구성된 풀코디 셋업(Set-up)을 1만 세트 한정으로 17만9000원에 판매한다. 향후 다니엘 크레뮤는 스웨터, 스웨이드 재킷 등 가을, 겨울 의류도 연달아 론칭할 계획이다.

코센모빌리티-휘닉스 평창, 언택트 캠핑카 신혼여행 이벤트 개최

코센모빌리티는 휘닉스 평창과 손잡고 국내 최초의 경차 캠핑카 로디와 함께하는 언택트 캠핑카 신혼여행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캠핑카 로디를 통해 신혼부부들에게 희망과 힐링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이 연기됐거나 아직 신혼여행을 떠나지 못한 부부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코센모빌리티의 꿈카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총 5부부를 선정해서 캠핑카 로디를 2박 3일 동안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2박 3일 체험 외에도 1박은 휘닉스 평창의 포레스트 캠핑카 호텔 패키지도 무료로 지원한다. 포레스트 캠핑카 호텔 패키지에는 호텔 수페리어 1박과 로디 캠핑카 BBQ세트, 커피, 관광곤돌라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앱 구축

GS리테일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13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시범 운영하는 과정을 거쳐 편의점 업무 효율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근무중25 앱을 실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했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근무중25 앱 기술 지원과 운영 관리는 스타트업 '알바체크'가 맡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