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T&G,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롯데,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취업교육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T&G,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롯데,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취업교육 지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T&G 보도사진) KT&G, 2020년 신입경력사원 채용 실시
KT&G, 2020년 신입경력사원 채용 포스터 ⓒKT&G

KT&G,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실시

KT&G는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6급·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등 8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오는 2021년 2월)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재무와 R&D, 글로벌 전문인력을 채용하며,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보유자를 대상으로 제조와 인쇄, 원료 분야로 구분해 채용한다. 경력사원 채용의 경우 모집 분야별 관련 근무 경력(3년 또는 5년)을 지원자격 요건으로 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신입사원은 다음달 13일, 경력사원은 다음달 6일까지 KT&G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은 오는 12월 초, 경력사원은 11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 및 취업교육 지원

롯데는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우선, 프로그램 신청자 중 500여 명을 선발해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장학금 100만 원과 온라인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은 △‘취업 특강’ △‘롯데 채용토크’ △‘스타트업 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희망자에 한해 전문 면접관과 함께 화상으로 모의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롯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전국 4년제 대학교에서 정규과정 6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생 포함)이다. 6년제인 경우 정규과정 10학기 이상 수료하면 지원 가능하다.

롯데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이수자에 한해 10월 말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그룹, 사내 유튜브 오픈…크리에이터 양성

대상그룹은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D-TUBE]’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디튜브[D-TUBE]는 대상그룹이 올해 ‘즐거움으로 가는 소통의 길’이라는 기업문화 슬로건을 내걸고, ‘솔직함’, ‘친밀감’, ‘재미’를 키워드로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특히, MZ세대의 취향과 소통 방식을 기업문화에 반영하고 최근 기업 소통 채널로 각광받는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사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리버스 멘토링, 주니어보드 등도 준비하고 있다.

사내 크리에이터는 회사 홍보는 물론, 육아, 캠핑, 음악, 요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해 디튜브에 영상을 올리게 된다. 이를 통해 그룹 임직원 간 세대 공감과 친밀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대상그룹의 설명이다. 대상그룹은 사내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등에 필요한 기초 장비와 제작 보조금 등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캠핑족 겨냥 ‘그릴 패키지’ 출시

버드와이저가 가을 캠핑철을 맞아 21일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돼 있다. 무광 블랙의 세련된 디자인의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지점에서 판매된다.

김아영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그릴 패키지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국내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와 함께 캠핑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고추장맛 출시

하림은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과 고추장맛 2종을 21일 출시했다고 전했다.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 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린 게 특징이다. 닭고기 순살을 얇게 썰어 양념한 제품으로, 프라이팬이나 석쇠에 구워 먹으면 된다. 양조간장, 양파, 무, 마늘, 사과, 배 등을 갈아 넣어 순하고 깔끔한 간장맛, 국내산 고춧가루로 양념해 칼칼한 고추장맛 2종으로 구성됐다.

조리방법은 따로 해동하지 않은 제품을 프라이팬에 올린 다음 약간의 물((80ml, 종이컵 반컵)을 붓고 7~8분 간 가열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넣어도 된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2종은 전국 롯데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에서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