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년 취업지원 교육 입과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청년 취업지원 교육 입과식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9.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는 21일 포항과 광양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 교육’ 입과식을 가졌다. ⓒ 포스코
포스코는 21일 포항과 광양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 교육’ 입과식을 가졌다. ⓒ 포스코

포스코는 21일 포항과 광양에서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 교육’ 입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년구직자 취업지원 교육 과정은 포스코 관련 협력사 등 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대상으로 2개월간 회사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기계, 전기, 용접 등 실무기술을 집중교육한 후, 채용을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비대면 입과식에는 포항과 광양에서 각 20명,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생에게는 월 80만 원의 교육훈련 수당과 교재, 교육물품 등이 지원될 뿐만 아니라 집합교육 기간에는 숙식이 제공된다.

포스코 협력상생그룹 중소기업컨소시엄사무국은 올해 총 170명 이상의 구직자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금까지 4차수 111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포스코케미칼과 협업을 통해 ‘축로기술자 양성과정’도 신규 개설,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해 청년구직자 대상으로 207명을 교육하고,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협력사, 중소기업에 167명의 취업을 연계해 준 바 있다. 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컨소시엄사무국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