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 오픈…KB증권,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 오픈…KB증권,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 오픈

NH투자증권은 지난 21일 개인투자자 증가 및 코로나19 등으로 늘어난 비대면 금융서비스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부산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추가로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1월 비대면 계좌 증가에 대비해 WM사업부 내 Digital영업본부 산하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해당 센터는 총 64명의 직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PB 경력을 가진 46명의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장 중 대고객 투자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 위치한 Digital자산관리센터에 이어 부산에도 Digital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Digital자산관리센터에서 자산관리 상담사는 영업적인 접근을 지양하고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자산을 진단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달부터는 고객과의 투자상담이 종료되는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회신 받아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증권 업계 최초로 매월 상담 퀄리티 평가 및 코칭을 위한 자체 QA(Quality Assuarance, 상담품질관리) 활동도 수행하는 등 상담 퀄리티 제고 노력도 진행한다.  

자산관리 상담사에게 자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NH투자증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거나 전용 상담 ARS로 연락하면 되고 향후 챗봇, 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AI)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인프라도 구축 준비 중이다. 

NH투자증권 Digital영업본부 김두헌 상무는 "구독 멤버십을 연계한 Online Investment with Advisors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당사의 디지털 자문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차별화 되고 신뢰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신증권, 미국 기술주 내용 담은 '유튜브 생방송' 진행

대신증권은 유튜브를 활용해 잘나가던 '미국 기술주, 조정은 또 다른 기회?'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송 시간은 오는 23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해당 방송에서는 대신증권 장기전략리서치부 문남중 팀장이 미국 주식시장을 주도하던 기술주의 조정에 대해 진단하고 대응투자전략을 소개한다. 더불어 하반기 해외 유망업종 및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신증권은 SNS에 질문 댓글을 사전 등록하거나 생방송 중 실시간 채팅으로 문남중 팀장에게 질문한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질문 채택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3만 원권도 추가 증정한다.

'잘나가던 미국 기술주, 조정은 또 다른 기회?' 라이브 방송은 23일 오후 4시부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인 '대신 Balance View 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정경엽 프라임고객서비스부장은 "해외주식투자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해외주식을 직구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미국 증시를 비롯한 주요국 증시 전망과 대응전략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방송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KB증권,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22일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시 테슬라, 애플 등 해외 유명 주식을 증정하는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는 최초로 위탁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KB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후, 비대면 계좌개설하면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로 가능하며, MTS M-able(마블)에서도 개설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 △아메리칸 에어라인 △포드모터 중 무작위로 선정된 종목 한 주를 받게 되며, 계좌개설 즉시 LMS가 발송되어 당첨 주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된 주식은 이벤트 참여시 개설한 위탁 계좌로 오는 11월 13에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B급 감성 유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 짤툰과 제휴해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KB증권은 오는 11월까지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고객에게 미국, 중국, 홍콩, 일본시장 주식 거래시 업계 최저 온라인수수료 0.07%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이벤트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가운데 유명 해외기업의 주주가 되어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알뜰하고 편리한 해외주식 투자를 위해 서비스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