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HMR 선물세트’ 사전예약 완판…정관장, 추석선물 당일배송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HMR 선물세트’ 사전예약 완판…정관장, 추석선물 당일배송 서비스 시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HMR 선물세트’ 사전예약 완판

CJ제일제당의 냉장·냉동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가 완판됐다. 내식(內食) 트렌드가 명절 선물 선택의 기준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23일 CJ더마켓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집밥’과 ‘실속’을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명절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한 ‘비비고 한상차림’ 등은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돼 소비자 요청에 따라 추가 물량을 긴급 투입하기도 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스팸, 식용유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도 올해 큰폭으로 성장했다. 복합 선물세트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 판매 기간보다 128% 늘었다. 지난해 판매량 기준 인기 제품 5위까지 복합 선물세트가 하나도 없었던 반면, 올해는 2위(최고의선택 특호), 4위(스팸고급유 7호), 5위(특별한선택 스페셜 THE호)에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소비자는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늘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합리적인 선물세트를 간편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소비자들의 1인당 선물세트 구매 수량과 금액은 각각 약 17%, 10%씩 줄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HMR 선물세트와 복합 선물세트 판매 호조에 힘입어 CJ더마켓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면밀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추석선물 당일배송 서비스 시행

정관장은 미리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오는 29일 정오까지 7일간 시행한다고 23일 전했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전국에 위치한 800여 개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배송 가능한 제품과 지역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단, 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만 이번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란 정관장몰(정몰)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문자메시지로 교환권을 수령하면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택배수령이 어려운 환경이나 주소를 모르는 경우, 택배보다 정성을 담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홈플러스가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몰 내에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카테고리를 개설하고, 주요 명절 먹거리와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부모님 건강 관련 먹거리를 손쉽게 찾고, 배송지를 부모님 주소로 변경해 주문하면 부모님 댁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상품을 배송한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주요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판다. 미국산 냉장 찜갈비 40% 할인, 호주산 냉장 찜갈비 30% 할인, 농협안심 한우 국거리·불고기·산적(100g)은 20% 할인 등이다.

제수용품으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전 4종 2개 구매 시 10% 할인, 제수용 데친문어와 가을 햇 참조기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간편식과 반찬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시그니처 집밥 간편식 4종, CJ 국탕류 8종, 컵반 20여 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하고, 풀무원 면·떡류 간식 8종은 3개 구매 시 1만 원에 판다. 대상 종가집 반찬 8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된다. 이밖에 건강 관련 상품도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전달

아성다이소는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 상생협약을 맺은 전통시장에 행복박스 1800여 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물티슈, 주방세제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김해시청, 창원시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충주자유시장과 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 글로벌 비젼을 통해 도계, 흥전지역 아동센터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오는 29일에는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행복박스를 참전용사 등 보훈가족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KFC, ‘리치치즈징거버거’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치즈를 듬뿍 담은 가을 신메뉴 ‘리치치즈징거버거’를 23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치치즈징거버거는 KFC의 시그니처 메뉴 ‘징거버거’의 확장 라인이다. 두툼한 통가슴살 패티에 크림체다치즈소스와 체다슬라이스치즈를 더해 치즈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피클, 양파 등 야채로 맛과 식감을 살렸다.

KFC는 리치치즈징거버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