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분양 예정…한양, 새만금 햇빛나눔사업 실시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분양 예정…한양, 새만금 햇빛나눔사업 실시협약 체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9.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현대건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3500억 원을 조기 지급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명절을 맞아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자금 소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 도움을 주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1000여 개 협력업체들이 당초 지급일보다 앞서 추석 연휴 전에 납품대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 측은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 업체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 오는 10월 '별내자이 더 스타' 공급 예정

GS건설은 다음달 중 '별내자이 더 스타' 아파트·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전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경기 남양주 별내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하는 대규모복합단지다. 이중 복합1블록 내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전용면적 84·99㎡ 규모 아파트 총 740세대와 지하 1층~지상 26층, 1개동, 전용면적 47·49㎡ 총 192실 규모 오피스텔을 선보이는 것이다. 

GS건설 측은 "인프라 완성단계에 들어선 별내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분양 전부터 많은 예비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교통호재가 있는 데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해 향후 별내신도시를 대표하는 자이 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DC현대EP, 고난연성 발포 폴리스티렌 개발 성공

HDC그룹 계열 HDC현대EP는 건축용 단열재 고난연 발포 폴리스티렌 제품 '더블폴' 개발에 성공해 국내 단열재 생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더블폴은 기존 제품과 달리 입자 내부에 팽창흑연과 난연제가 균일하게 침투돼 화재 노출 시 연소 시간을 지연시키는 게 특징이다. 화염 확산을 방지하고 대피에 필요한 시간을 벌어줄 수 있는 난연성을 강화한 데다, 유기단열재의 우수한 단열성능도 유지한 신개념 고난연 단열재라는 게 HDC현대EP의 설명이다.

HDC현대EP 측은 "더블폴 개발과 상업화에 성공함으로써 EPS 단열재 난연성의 한계를 극복했다. 오는 2021년 외단열재 시장에서 약 200억 원 규모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화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원료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국내 건축재료산업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건설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지난 22일 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건설의 지난해 재무·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됐다. 특히 △경쟁력 강화 △안전·기후변화 대응 △인재 경영 △고객 만족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준법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각 분야 노력과 실적을 심도 있게 다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부영주택,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7% 할인분양 실시

부영주택은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이 이달 7% 할인 분양을 실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혜택으로 수요자들은 주택형별 최초 분양가으로부터 최소 2080만 원에서 최대 3230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계약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으며 곧바로 입주·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이달 이후에는 매월 1%씩 할인폭이 줄어들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라면 계약을 서둘러야 한다는 게 부영주택의 설명이다.

한양, 새만금 수상태양광발전 실시협약 체결

한양·한국서부발전 컨소시엄은 한국농어촌공사 등과 새만금 수상태양광발전소의 성공적인 건설·운영을 위해 '새만금 햇빛나눔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양 등은 설계, 시공, 자금조달 등 사업관리 전반과 사업계획서 내용 준수 등을 수행하며, 한국농어천공사는 사업 부지를 제공하고 인허가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한편, 이번 사업은 전북 군산 옥구읍 어은리 일대에 위치한 한국농어촌공사의 유휴 자원인 농생명용지 1-1공구, 2공구에 3.2MW급 수상태양광발전소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총 사업비는 약 1300억 원 규모다. 오는 2022년 준공, 오는 2023년 1월 상업운전 개시가 목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