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위닉스, ‘올바른 가습기’ 대용량 7.5L 신제품 출시…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위닉스, ‘올바른 가습기’ 대용량 7.5L 신제품 출시…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 추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올바른 가습기' 7.5L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닉스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올바른 가습기' 7.5L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닉스

위닉스, '올바른 가습기' 대용량 7.5L 신제품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는 신제품 '올바른 가습기' 7.5L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바른 가습기는 7.5L 대용량 물통을 장착해 하루 한번 물 보충으로 Cool Mist 1단계 사용 기준 최대 120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또한 하루 단 한번 물 보충 만으로도 건조한 실내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올바른 가습기에 탑재한 Warm Mist 기능은 최대 시간당 400cc까지 풍부한 가습량을 제공하며 가습기의 차가운 공기가 아기들에게 걱정인 주부와 호흡기가 예민하거나 피부에 보습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따뜻하게 수분을 공급한다.

더불어 올바른 가습기 7.5L는 부드러운 라운드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이동이 편리한 빌트인 손잡이, 상부 탑커버 오픈을 통한 간편한 물 보충, 물 부족시 사용자와 제품을 보호하는 제품 자동 OFF, 목표 습도 설정 및 5단계의 가습량 조절, 타이머 기능, 청소가 간편한 물통 설계 등이 장착됐다.

올바른 가습기 7.5L는 홈페이지 제품 등록시 구매일로부터 2년 무상품질보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위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 추진…식물재배기 사업 진출

SK매직은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고 식물재배기 사업 진출을 위해 가정용 스마트 식물재배기 연구/개발 기업 '에이아이플러스'(AIPLUS)를 인수·합병(M&A)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아이플러스는 IoT 기반 스마트 재배 관련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SK매직은 에이아이플러스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기술과 인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관련 기술 개발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식물재배기는 실내 등 한정된 공간에서 빛, 온도, 양분 등을 인공적으로 제어해 각종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단순 식용 재배만이 아니라 공기정화 등의 효과와 함께 교육 및 관상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가정뿐 아니라 학교, 단체, 각종 상업시설에도 설치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기술,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가전 미리 배치해보는 'AR 서비스' 도입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5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전제품을 미리 배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AR 가상 배치 체험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서비스는 가상으로 구현한 가전제품 이미지를 현실 배경에 결합시켜, 가전제품을 배치한 모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가전제품 실제 규격을 측정하여 3D로 구현한 가상 이미지를 360도 회전하며 살펴볼 수 있다. 화면을 터치해 간편하게 제품을 배치·이동·확대해볼 수도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앱에 별도로 마련한 AR 체험 메뉴에서 AR 서비스 지원 대상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3D로 구현한 가전제품 가상 이미지는 360도로 돌려가며 살펴볼 수 있다. 제품에 따라 희망 색상 선택도 가능하다. AR 배치해 보기 기능을 누르면 스마트폰 카메라가 활성화돼 현실 배경을 비춘다.

자세한 AR 서비스 이용 방법은 '도움말' 기능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AR 체험 서비스 지원 제품은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생활·주방가전까지 다양하다. 현재 품목 중 상위 인기 모델 50여개를 선정해 서비스를 지원하며 매월 20개씩 늘려갈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추석 앞두고 안마의자 선물 문의 작년比 20% 이상 ↑

바디프랜드는 추석을 앞두고 안마의자를 선물로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전시장 방문과 문의가 추석 앞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0%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올 추석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안마의자 모델로는 '팬텀Ⅱ', '파라오Ⅱ', '팬텀 메디컬'(의료기기) 순으로 집계됐다. 이는 바디프랜드가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의 구매, 렌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팬텀Ⅱ는 항공기 퍼스트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에 핵심 안마 기술만을 담았으며, 브레인마사지와 XD 입체 안마 기술을 적용한 스트레칭, 회복, 림프, 소화숙취해소 등의 주요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최근 출시된 보르도화이트와 골드 색상을 비롯, 쥬빌리실버, 카카오블랙 등 다양한 컬러를 보유 중이다.

파라오Ⅱ는 이집트 최고 통치자 파라오의 형상을 살린 디자인과 나노 페인팅 기술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금빛 외관으로, 바디프랜드 최상위 제품이다. 뇌 피로 해소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 공감, 위로, 치유의 단계별 멘탈 케어를 제공하는 '멘탈 마사지' 등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최근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로 출시한 '파라오Ⅱ블랙에디션'는 기존 마사지 모듈에 탄성을 더한 XD플렉스 모듈이 적용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