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약품, NASH-비만치료 분야 ‘First-in-class’ 신약 가능성 입증…파나시, 체외충격파 발기부전치료기 ‘임포88’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한미약품, NASH-비만치료 분야 ‘First-in-class’ 신약 가능성 입증…파나시, 체외충격파 발기부전치료기 ‘임포88’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은 25일 미국에서 신규 홀 에이 하이퍼 보툴리눔 균주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25일 미국에서 신규 홀 에이 하이퍼 보툴리눔 균주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신규 보툴리눔 균주 구매 통해 예비결정 반박증거 제출

대웅제약은 미국에서 신규 홀 에이 하이퍼 보툴리눔 균주를 구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메디톡스의 주장과 달리 보툴리눔 균주는 과거는 물론 지금도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이를 토대로 대웅제약은 메디톡스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인 예비결정에 반박하는 의견서를 ITC에 추가 제출했다. ITC 위원회는 행정판사가 내린 예비결정의 주요 쟁점을 전면 재검토하고 오는 11월 6일 최종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대웅제약 측은 "ITC 소송 이후 여러 업체와 기관에서 대웅제약에게 보툴리눔 균주 양도가 가능함을 알려 왔는데, 다양한 균주의 연구와 신규사업을 위해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구매한 것으로 이미 미국 정부의 수출 승인과 한국 정부의 반입허가도 완료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NASH-비만치료 분야 'First-in-class' 신약 가능성 입증

한미약품은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혁신신약 LAPSTriple Agonist(HM15211)의 연구결과를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56회 유럽당뇨병학회(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Diabetes/EASD)에서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글루카곤과 인슐린 분비·식욕억제를 돕는 GLP-1, 인슐린 분비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GIP 수용체들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이다. NASH 치료의 핵심지표가 되는 지방간과 간염증, 간섬유화 모두를 동시에 표적해 First-in-class 혁신신약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예고했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또한 한미약품은 NASH·간 섬유화, 담즙 정체성 담관염 등을 유도한 다양한 모델에서 LAPSTriple Agonist의 우수한 효능을 입증한 연구 3건을 공개하고, 특히 경쟁약물인 FXR agonist(성분명: 오베티콜산)·GLP-1/GIP dual agonist 대비 다양한 섬유화 마커·조직학적 간 섬유화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고 알렸다. 

파나시, 체외충격파 발기부전치료기 '임포88' 출시

㈜파나시는 발기부전 치료용 의료기기 '임포88'(IMPO88)을 출시한다고 25일 전했다.

임포88은 마그네틱(전자기파) 실린더 방식 저강도 체외충격파를 음경 내에 전달해 신생 혈관을 생성, 발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의료기기다. 발기부전 치료에 대한 임상적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 받은 제품으로, 서울성모병원과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한국인 남성 9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6주 간 임상에서 IIEF-EF(국제발기능지표측정설문지)와 EHS(발기 강직도 평가), SEPQ2&3(발기 강직도 및 유지율) 모두 유의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는 게 파나시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적응증 확대를 위해 전립선염 통증 치료에 대한 임상도 진행 중이다. 마그네틱 실린더 방식을 채택해 기존 체외충격파보다 소음과 통증이 적고 포커스가 섬세해 시술 효과가 뛰어난 것 또한 장점이다. 임포88은 지난 4월 파나시가 유로앤텍과의 M&A를 통해 확보한 신규 포트폴리오다. 파나시는 임포88 출시를 기점으로 '체외충격파쇄석기'와 함께 비뇨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