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 포털 모바일 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 포털 모바일 서비스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보호 권리, 고객유의 사항 확인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5일 모바일 채널에서도 쉽게 이용 가능한 금융소비자 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포털'은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회사 내 고객보호를 위한 조직구성 및 체계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금융소비자로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 고객유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고객제안 및 문의사항 접수, 금융상품 가입 철회 및 민원 신청 등의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기존에는 PC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게 개선됐다. 해당 서비스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범죄 특징을 안내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책, 피해시 대처 방안 등을 소비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투자는 매월 '소비자보호의 날'을 지정하고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운영해 소비자보호 의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사모폐쇄형 펀드 및 랩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후 8영업일 이내 가입 철회 의사를 밝히면 고객의 손실없이 상품가입을 취소하는 '사전해피콜' 서비스 등 여러 제도도 도입하고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