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어르신 대상 ‘명절 언택트 안전교육’ 진행…흥국생명, 장애·무연고 아동 위한 봉사활동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어르신 대상 ‘명절 언택트 안전교육’ 진행…흥국생명, 장애·무연고 아동 위한 봉사활동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손해보험 서울지역 자동차보상센터 직원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관에 한가위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서울지역 자동차보상센터 직원들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관에 한가위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어르신 대상 '명절 언택트 안전교육' 진행

한화손해보험은 28일 50개 자동차보상센터 직원들이 전국 32개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관과 함께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명절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을 위한 비대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다. 전국 자동차보상센터 직원들이 지역 복지기관을 통해 결연한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식료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한편, 앞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안전교육 영상 콘텐츠를 생활복지사들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어르신들께 교육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제작한 안전교육 영상의 테마는 △화재사고 발생시 행동요령 △가정내 안전사고 예방법 △실내 스트레칭 △금융사기 예방하기 등 시즌, 상황별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행사는 회사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함께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해피투게더' 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 이라며 "코로나19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들의 가정생활 안전과 건강을 위해 직원들이 마음을 모았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 2021년 미얀마서 보험 판매 시작

교보생명은 미얀마 주재사무소 설치에 대한 미얀마 당국의 최종 인가를 획득해 본격적으로 동남아 보험시장 공략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교보생명은 국내 금융감독원에 양곤주재사무소 설치 신고 접수를 완료했으며, 최근 미얀마의 금융감독부에 해당하는 FRD(Financial Regulatory Department)의 인가를 받았다. 또한 미얀마 정부는 지난해 1월부터 외국 보험사 진출을 허용했으며, 교보생명은 미얀마에 진출해있는 국내 유일의 생보사가 된다.

교보생명은 금년 내 사무소 사업자등록 등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며, 현재 생명보험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해 미얀마의 유력한 잠재파트너사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지 전문가들에 따르면 미얀마 정부가 내년 상반기 외국계 생손보사들을 대상으로 법인 설립에 관한 2차 인허가를 허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얀마는 생명보험시장 침투율(GDP 대비 수입보험료)이 0.01%로 낮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 3개년 평균 경제성장률이 약 6.2%며, 다수의 기관이 향후 10년간 GDP가 매년 6~7%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금융산업 육성정책, 소득 상승에 따른 보험니즈 증대, 30세 미만에 불과한 국민 평균연령 등의 영향으로 2028년까지 생명보험시장이 연평균 40% 성장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미얀마는 동남아 보험시장에 대한 현지 시장조사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경제적·지정학적 요충지라고 판단했다"며 "향후 ASEAN, 인도 등 신남방 지역을 비롯해 고객확보가 가능한 국가들로 점진적인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장애·무연고 아동 위한 봉사활동 실시 

흥국생명은 28일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동 및 무연고 아이들을 위한 물품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 임직원들은 지난 1일부터 3주 간 시각장애아동들의 숫자공부를 도울 수 있는 점자책자를 직접 제작했다. 또한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울 수 있는 컬러링북을 제작했으며, 무연고 아이들을 위한 턱받이까지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점자책자 84개와 컬러링북 40개, 턱받이 37개는 28일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흥국생명은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핑크박스 제작과 그룹홈 아이들의 올바른 사회진출을 위한 자립키트 전달 및 자립지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