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특수 실종’ 패션업계…추석 프로모션 안간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학기 특수 실종’ 패션업계…추석 프로모션 안간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행사·배송 강화…추석빔 겨냥 유아동복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패션업계가 추석 연휴를 겨냥한 각종 행사에 한창이다. ⓒ김유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 한해 장사를 그르친 패션업계가 추석 수요 붙들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특히 매년 이맘때면 신학기 시즌과 겹쳐 시장에 활기가 돌았지만, 올해는 특수가 모두 실종돼 추석 프로모션에 집중하며 활로를 모색하는 분위기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패션 기업들은 최근 추석 선물용 제품 출시, 각종 할인행사 실시에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옷이나 신발 등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크게 줄었다. 또한 전국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 학교가 원격수업을 진행하며 정상적인 개학이 어려워지면서 신학기 특수도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에 업계는 전반적으로 비대면(Untact)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배송과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는 분위기다. 또한 불황 속에서도 양가 조부모·부모·삼촌·이모 등 8명이 한 명의 아이를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여는 일명 ‘에잇 포켓’ 현상을 반영해 추석빔을 겨냥한 아동복 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우선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인기 브랜드의 가을·겨울 신상품과 스테디셀러를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2020년 추석 대축제’ 쇼핑 기획전을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연휴를 맞아 상황별 키워드를 선정해 카테고리별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키워드 특가’를 실시한다. 

언택트 명절 분위기에 온라인으로 선물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추석 추천 선물’ 기획전도 운영한다. 커버낫 스웨트셔츠, 내셔널지오그래픽 플리스 재킷, LMC 백팩, 반스 어센틱 스니커즈 등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에서도 비대면 명절 분위기 속에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연다. 우선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생각나는 니트와 가디건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가을 패션 필수 아이템인 원피스와 트렌치코트도 추석 선물로 제안했다.

올리비아로렌은 전국 올리비아로렌 매장에서 추석 선물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무료 선물 포장·택배 발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기에 작은 정성이 담긴 손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 감사 카드도 증정한다.

유아동복업계도 기획전에 돌입했다.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큐레이션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는 다음달 18일까지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키즈 아우터 페스티벌은 SNS에서 인기 있는 27개 브랜드의 500여 개 유아동 아우터를 모아 한곳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요즘 인기 있는 플리스부터 실용도 높은 리버서블(양면) 아우터와 일교차가 커진 요즘 날씨에 입기 좋은 가디건, 조끼까지 유아동 간절기 아우터를 판매한다.

할인 쿠폰, 사은 이벤트도 펼친다. 행사 기간 동안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뉴발란스키즈’, ‘뉴에라키즈’, ‘골스튜디오키즈’ 등 브랜드들의 가을·겨울 신상 아우터를 구매하면 브랜드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키디키디 앱 설치 구매 고객 대상 쿠폰 증정과 패션 전 상품 무제한 무료배송 행사도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추석을 앞두고 보아·퀼팅 점퍼 등으로 구성된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은 트렌디한 보아 소재에 코듀로이 배색으로 디자인한 집업 점퍼와 배색 파이핑 디테일과 길이를 다변화한 경량 퀼팅 점퍼다. 특히 경량 퀼팅 쇼트 패딩은 앞쪽 버튼 디자인으로 열고 닫기가 편하고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이어지면서 신학기 특수가 실종된 상황”이라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과 함께 초등학교 등교 재개가 키즈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