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 시작…르노삼성, LPG 도넛탱크 특허 확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 시작…르노삼성, LPG 도넛탱크 특허 확보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9.28 16: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다음달 7일 재출시되는 티볼리 에어의 외관 모습. ⓒ  쌍용자동차
다음달 7일 재출시되는 티볼리 에어의 외관 모습. ⓒ 쌍용자동차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사전계약 돌입

쌍용자동차는 다음달 7일 재출시를 앞둔 '2021 티볼리 에어'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1 티볼리 에어는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첨단사양 대거 적용으로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2열 폴딩시 1879mm에 달하는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는 점도 ‘언택트 차박’ 트렌드 속 강점으로 지목된다.

출시에 앞서 공개된 외관 디자인은 티볼리를 기반으로 에어만의 스타일 요소를 가미했으며, 1.5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정숙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인테리어 역시 큰 폭의 변화를 이뤘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이 적용되며,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사전계약은 오는 10월 5일까지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A1 1890만~1920만 원 △A3 2170만~2200만 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 원을 지원하고 추첨을 통해 △200만 원 상당의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 무상 장착(10명) △매직스페이스 올인원 캠핑키친시스템 증정(20명)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의 신차발표를 오는 10월 7일 CJ 오쇼핑 채널 방송을 통해 진행한다. CJ오쇼핑과 쌍용차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르노삼성, LPG 도넛탱크 특허 확보

르노삼성자동차는 기존 LPG차의 단점을 개선한 도넛탱크 LPG차에 대한 특허권을 확보하고, 등록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허청의 심사과정을 거쳐 취득한 이번 특허는 도넛탱크 고정 시스템에 대한 기술이다. 높은 하중의 원형 탱크를 차체 뼈대에 해당하는 양측 사이드빔에 브라켓으로 결합해 후방 충돌시 높은 안정성을 확보했다.

르노삼성은 해당 기술을 통해 기존 친환경 LPG차가 안고 있던 협소한 트렁크 공간의 단점을 해소했다. 또, 후방 충돌시 도넛탱크가 이탈되거나 뒷좌석 공간으로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했다. 더불어 포스코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두께를 보강한 고강판을 적용했다.

소음진동 억제를 위해서는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자리의 하부 플로어와 접촉되지 않도록 떠있는 구조를 채택했다. 이같은 구조 설계는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도넛탱크 내부 연료펌프의 진동이 실내로 유지되는 것을 최소화해준다.

권상순 르노삼성 연구소장은 "도넛탱크 기술을 적용한 LPG차의 성공과 더불어 이번에 핵심 특허 등록까지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LPG SUV와 LPG 세단의 명가라는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새로운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세라티, 가을맞이 딜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마세라티는 오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9개 전시장에서 고객 대상 '가을맞이 딜라이트 프로모션'(Autumn Delight Promotion)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마세라티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기블리 등 전 차종을 시승해 볼 수 있으며, 방문 고객 전원에게는 마세라티 로고가 들어간 수제 마카롱을 제공한다. 시승·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고급 마세라티 우산이 주어진다.

현장 계약·출고 고객에게는 1200만 원 상당의 삼성전자 럭셔리 냉장고 ‘셰프컬렉션 마레 블루’ 경품 추첨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최초 구입 고객은 평생 동안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해 주는 ‘마세라티 마스터 케어’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번 가을맞이 딜라이트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9개 마세라티 전시장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용국 2020-10-03 11:05:13
티볼리에어 신차 인도중 기름 누유 영상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45505&rtn=%2Fmycommunity%3Fcid%3Db3BocWhvcGhxaW9waHIwb3BocW1vcGhxaG9waHFtb3BocWNvcGhxcW9waHFnb3BocjVvcGhybQ%253D%25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