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공모…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공모…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 열어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5일 총 20억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7일 오후 2시까지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68회 ELS는 3년 만기 스텝다운 구조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구체적으로, △코스피200지수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5.0%로 모두 동일하다.  

제368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5.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리자드 상환 기회도 두차례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2.5%(연 5.0%)의 쿠폰이 지급된다. 아울러,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5.0%(연 5.0%)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노낙인(No Knock-in) 구조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이번에 공모하는 제368회 ELS는 두 차례 제공되는 리자드 상환 기회와 1, 2차 조기상환 베리어 및 리자드 베리어를 감안할 때 1년 내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은 상품"이라고 했다.

 

KB증권, 'KB Star 메신저' 모집…고객 의견 수렴

KB증권은 5일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5기를 모집해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도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고객불편을 해소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실제, 지난 기수의 다양한 아이디어 중 고령층 고객을 위한 상품 신청서 글자 크기 확대, 보다 쉬운 MTS 이용을 위해 이지모드 개발 등은 실제로 영업환경에 적용됐다. 

이번 5기의 활동 주제는 최근 관심이 늘어난 △해외주식투자와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 Prime Club 서비스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경험이 풍부하거나 Prime Club 서비스를 일정기간 이상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의견 개진에 적극적인 인원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패널은 관련 서비스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관점에서 KB증권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개선의견이나 요구사항 등 제안활동을 비대면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KB증권은 원활한 KB star 메신저 운영을 위해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 활동에 대한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KB star 메신저외에도 홈페이지 및 외부 채널(인터넷포털, SNS 등)에서 나오는 고객 의견을 상시 확인하고 적극 수렴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우선 고려하는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으로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 열어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8일 여의도 전경련회에서 '2020 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언택트시대의 금융소비자보호를 주제로 진행 된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언택트시대에 금융소비자들이 알아야 할 주요 내용과 제도, 금융투자상품 주요 피해사례에 대해 집중 조망한다.

또한 총 3개의 세부 주제로 구성되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소비자보호제도에 대해 하나금융연구소 정희수 팀장이,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에 대해 전국금융인협회 최동진 교수가, 금융투자상품 거래 시 유의사항과 피해사례에 대해 하나금융투자 오승재 변호사가 각각 발표자로 나선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하나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