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안인증, 전국 32개 지방의료원에 'OKey 메디컬'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보안인증, 전국 32개 지방의료원에 'OKey 메디컬' 공급
  • 방글 기자
  • 승인 2020.10.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한국보안인증이 전국 32개 지방의료원에 전자서명 보안인증 플랫폼 ‘OKey’ 메디컬을 공급한다. ⓒ한국보안인증
한국보안인증이 전국 32개 지방의료원에 전자서명 보안인증 플랫폼 ‘OKey’ 메디컬을 공급한다. ⓒ한국보안인증

한국보안인증은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와 32개 지방의료원에 전자서명 보안인증 플랫폼 ‘OKey’ 메디컬(전 Smart CMS)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방의료원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공공 웹사이트에서 액티브엑스(Active-X), EXE, 플러그인 등을 제거하는 정부정책을 반영하게 된다. 또, 이용자에게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모바일 전자서명 등 의료전자서명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보안인증 ‘OKey’ 메디컬은 의료법에 준수한 의료 전용 전자서명방식으로 Active-X나 클라이언트 설치없이 전자서명과 키관리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으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많은 병원 내 시스템과 연계 적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보안인증은 ”OKey보안인증 플랫폼은 의료전자서명 뿐만 아니라 OTP, PKI인증서, FIDO 생체인증 등 다양한 본인인증과 IoT 기기인증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안인증 플랫폼"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알리는 동시에 언택트 의료분야를 선도하는 보안인증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