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다양성과 공정성 가치 확산 위한 ‘D&F 위원회’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페퍼저축은행, 다양성과 공정성 가치 확산 위한 ‘D&F 위원회’ 출범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사내 다양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다양성과 공정성(Diversity & Fairness, 이하 D&F)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사내 다양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다양성과 공정성(Diversity & Fairness, 이하 D&F)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사내 다양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다양성과 공정성(Diversity & Fairness, 이하 D&F) 위원회’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9월 사내 D&F 위원회를 출범하고, 소비자금융본부 문소연 이사대우를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실무자 8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위원회로 구성된 D&F 위원회는 현재까지 두 차례 정기 회의를 가졌다.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다양성과 공정성이란 가치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근무환경 내 구체적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의견 수렴을 통해, 사내 성별∙세대∙직급 간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D&F 위원회는 다양성과 공정성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경청 △여성 리더십 강화 △다양성 존중이라는 세 가지 테마의 미션을 수행한다. △젊은 세대의 새로운 생각과 다채로운 의견과 각 분야 리더의 소중한 경험을 경청 △여성 비율이 70% 이상인 과장∙대리급 직원들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여성 리더십 강화, 그리고 △임직원의 다양성 존중을 실천할 예정이다.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대주주인 글로벌 금융 그룹 페퍼 그룹의 ‘다양성과 포용성 (Diversity & Inclusion)’ 조직 출범에 따라 시작됐다. 페퍼 그룹은 전 세계적 인종차별 시위 확산 이후, 인종, 성별, 장애, 종교, 문화적 배경 등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7월 ‘다양성과 포용성 (Diversity & Inclusion)’ 조직을 출범했다. 이의 일환으로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오는 10월 말 페퍼 그룹의 8개 금융사가 참여하는 ‘페퍼 비즈니스 다양성과 포용성 기념식’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전체 임직원 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여성 임직원의 복지와 권리 향상을 위해, 여성고충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국내 유일의 호주계 저축은행인 페퍼저축은행은 2013년 10월 설립됐으며, 경기도 및 호남 지역에 영업기반을 두고 있다. 모회사인 페퍼 그룹은 2019년 12월 기준 약 64조 원의 관리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호주를 포함 대한민국과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중국/홍콩 등에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