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AIR US’ 출시…신한금융투자, ‘차곡차곡 ELS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AIR US’ 출시…신한금융투자, ‘차곡차곡 ELS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AIR US'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6일 '에어(AIR, AI Research)'의 분석 범위를 미국 주식으로 확대해 AIR 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R US'는 국내 주식을 대상으로 한 AIR와 마찬가지로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경제 뉴스, 기업정보 및 주요 뉴스를 인공지능 뉴스분석 엔진이 선별해 데일리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모든 영문 뉴스는 국내 투자자들이 보기 쉽게 한글로 제공한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S&P 500 지수 종목과 한국투자증권이 8월 출시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 미니스탁에서 거래할 수 있는 종목을 포함해 554개 종목이 분석 대상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영문 뉴스를 분석하기 위해 수십만 건 이상의 영문 뉴스 데이터를 분석해 인공지능을 학습시켰다.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 리서치 서비스와 관련해 5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AIR US는 미국주식 정보에 대한 투자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7월 AIR 출시 후 3개월간 619개 종목에 대해 1052개의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 가운데 시가총액 500위 이하의 중소형주는 총 360종목으로, 이는 한국투자증권을 제외한 모든 증권사가 지난 3개월 동안 분석한 343개의 중소형주보다 많다. AIR US 역시 애널리스트가 부족한 해외주식 분석 영역에서 유용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을 적용한 리서치서비스 에어를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이번에 미국주식까지 분석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핀테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종목명 Smart 검색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대우는 6일 '해외주식 종목명 Smart검색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Smart 검색은 △상품명 △서비스명 △섹터 △한자어 독음 △중국어 발음 △영문 발음 등으로 연관 해외주식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주요 주식 및 ETF에 대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 △자율주행 △핀테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재생에너지 등의 키워드로도 종목 검색이 가능하며 △위챗 △플레이스테이션 △아이코스 △다우니 △스타크래프트처럼 기업의 대표 서비스나 상품명으로도 연관 종목을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중국이나 홍콩 기업은 다양한 표기 및 발음으로 검색이 어려웠으나 중국을 대표하는 국주인 마오타이를 만드는 기업을 찾으려고 할 때 해외주식 Smart 검색 서비스에 마오타이를 입력하면 귀주모태주라는 중국 주식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해외주식 종목명 Smart검색서비스는 트레이딩 채널인 m.Global과 KAIROS에서 이용 가능하며, 해외주식 현재가나 주문화면 등의 종목 검색창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관되는 해외주식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디지털혁신본부 김범규 본부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크게 증가했지만 해외주식 투자는 국내주식과 비교하면 아직도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서 "개인 투자자의 관점에서 보면 해외주식 종목명이나 종목코드보다는 제품명과 같은 연관 키워드가 훨씬 친숙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차곡차곡 ELS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는 6일 온라인으로 E/DLS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 추첨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차곡차곡 EL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E/DLS를 가입한 고객 중 5000만 원 이상 매수고객 5명에게 추첨으로 △5만 원 이마트 상품권, 3000만 원 이상 매수고객 30명에게 추첨으로 △3만 원 이마트 상품권, 500만 원 이상 매수고객 200명에게 추첨으로 △1만 원 이마트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전용 ELS 신규고객 중 10만 원 이상 가입 고객 400명에게 추첨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E/DLS를 가입하면 자동 응모되며 자세한 내용은 신한알파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