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임산부·다자녀’ 열차 이용혜택 대폭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철도, ‘임산부·다자녀’ 열차 이용혜택 대폭 확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0.0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할인쿠폰 신규출시·다자녀가족 KTX동반석 반값 할인 등…저출생 위기 극복 동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철도
ⓒ한국철도

한국철도가 올해 ‘임산부의 날(10월 10일)’부터 내년말까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에 대한 지원을더욱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미 한국철도는 지난 2015년부터 임산부와 동반 보호자 1명이 KTX 특실을 일반실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맘편한KTX’를 운영하고 있다.  또, ‘다자녀행복’ 혜택을 통해 자녀(만25세 미만)가 둘 이상인 가족이 세 명 이상 같이 KTX를 타면 어른 운임을 할인(30%)하고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새로 ‘맘편한KTX’를 신청한 회원에게 열차이용 우대권 꾸러미와 정기승차권 좌석 지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임신·출산 축하 선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50%, 30% 운임할인권과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2장씩, 총 6장의 우대권을 증정한다. 정기권으로 출퇴근하는 임산부에게는 매일 하루 2회 추가 운임 없이 좌석을 제공한다.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역 창구에서 임신진단서(또는 임신확인서)나 출생확인서를 등록하면 출산 후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한국철도는 ‘다자녀행복’ 혜택도 확대했다. ‘다자녀행복’ 서비스를 신청한 가족이 KTX 4인 동반석 승차권을 구입하면 어른 운임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이날 "철도를 이용하는 임산부와 다자녀가족을 위한 혜택을 크게 늘려 저출생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